2024-03-29 00:30 (금)
코레일, 대전역에서 청년·장병 채용박람회 개최
코레일, 대전역에서 청년·장병 채용박람회 개최
  • 최선은
  • 승인 2019.09.2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코레일이 25일 대전역에서 ‘중소벤처기업 청년·장병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국방부의 후원으로 코레일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코레일 협력사를 포함해 코레일과 중진공이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 17개사가 참가하며 채용 규모는 약 100명이다.

 

대전역 맞이방에 설치될 기업별 채용부스에는 △1:1 현장 채용 면접 △취업 진로 분야 전문 상담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중진공 홈페이지(job.kosmes.or.kr)에서 사전 접수할 수 있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취업 특강도 이뤄진다. 14시 코레일 대전 사옥 3층 대회의실에서 중진공 담당자와 취업 컨설팅 전문가를 초청해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강소 기업 소개 등 강의와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해 11월 중진공,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KTX 주요역 채용박람회 개최, 역내 상설 취업상담부스, ‘청년장병 희망열차’ 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역에 마련된 상설 취업상담센터에는 일평균 30~40명이 방문하며 지난해 11월 이후 누적 이용객 9천명을 넘어서 취업과 진로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열차 안 취업 멘토링과 중소기업 탐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청년장병 희망열차’도 다섯 차례 운행해 약 1천명의 군장병들이 전역을 앞두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레일 관계자는 “청년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알찬 구직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취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