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0 (금)
신의한수 귀수편, 토스 행운퀴즈 실시간 정답공개
신의한수 귀수편, 토스 행운퀴즈 실시간 정답공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10.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토스 캡처
사진= 토스 캡처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17일 토스 행운퀴즈가 '신의한수 귀수편'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토스는 "영화<신의 한 수> 오리지널 제작진이 선사하는 스핀오프 범죄액션! <신의 한 수:귀수편> 11월 7일 대개봉!"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의한수 귀수편’ 토스 행운 퀴즈 정답은 문제가 변경되면 정답이 바뀔 수 있다.

 

첫번째 문제는 "<신의 한 수: 귀수편>은 2014년 개봉해 350만 관객을 모은 영화 <신의 한 수>의 속편이 아닌, 영화 속에서 언급되었던 전설의 바둑 고수 '귀수'라는 캐릭터를 다룬 □□□□ 영화입니다. "이다. 

 

정답은 '스핀오프'이다.

 

두번째 문제는 "영화 <신의 한 수>에서 ‘태석’(정우성)은 감옥 독방 벽 너머의 바둑 고수와 바둑을 두지만,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했던 상대가 바로 <신의 한 수: 귀수편>의 주인공이자 바둑판에 사활을 건 ‘□□’(권상우)입니다. '귀신 같은 수를 두는 자'라는 뜻의 이름 □□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귀수'이다.

 

세번째 문제는 "삶과 죽음의 갈림길'이라는 뜻으로, 바둑에서 돌과 돌이 살고 죽는 싸움을 총칭하는 바둑 용어이며, 일상 생활에서도 "□□을 걸다"는 표현이 흔히 사용됩니다. <신의 한 수: 귀수편>은 '귀수’는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인데요."이다.

 

정답은 '사활'이다.

 

네번째 문제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귀수와 마찬가지로 바둑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고 귀수를 뒤쫓는 인물로 충무로 대세 배우 우도환이 ‘□□□’로 출연하는데요."이다.

 

정답은 '외톨이'이다.

 

다섯번째 문제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부산잡초', '장성무당', '외톨이' 등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같이 차례로 대결을 이어나가는 형식을 일명□□□□라고 하는데요 ."이다.

 

정답은 '도장깨기'이다.

 

여섯번째 문제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에게 바둑을 가르쳐 주는 스승 '허일도'(김성균)는 "세상은 둘 중 하나야 □□□가 되던가, 생지옥이 되던가"라고 충고합니다. "이다.

 

정답은 '놀이터'이다.

 

일곱번째 문제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신들린 바둑을 두며 상대방을 현혹시키는 바둑을 두고, 대국에 패한 상대방의 손목을 자르는 잔인한 면모를 지니고 있는 □□□□를 귀수가 찾아가게되는데요"이다.

 

정답은 '장성무당'이다.

 

여덟번째 문제는 "바둑판에 돌을 두지 않고서도, 머리속으로 좌표를 모조리 외우면서 진행하는 바둑을 □□ □□ 이라 하는데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귀수는 머릿속으로 바둑을 두기 위해 호되게 훈련하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맹기바둑' 이다.

 

아홉번째 문제는 ""판돈 부족하면 니 손모가지 하나 받아주고" <신의 한 수 : 귀수편>에서 자신이 이길 때까지 판돈을 높여 끈질기게 상대방을 지치게 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내기에 목숨을 거는 '판돈 바둑'을 두는 인물로 허성태 배우가 '□□□□로 출연합니다."이다.

정답은 '부산잡초'이다.

 

열번째 문제는 "<신의 한 수 : 귀수편> 1차 예고편에서 귀수는 '부산잡초'(허성태)의 내기 바둑에서 "손목을 걸라"는 도발에 "□□까시죠"라고 받아칩니다."이다.

 

정답은 '한점'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