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예스24,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7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독주
예스24,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7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독주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8.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시즌 맞아 <곰돌이 푸 …>, <앨리스 …> 등 캐릭터 에세이 및 <해리>, <인생 우화> 등 신간 소설 인기휴가시즌 맞아 <곰돌이 푸 …>, <앨리스 …> 등 캐릭터 에세이 및 <해리>, <인생 우화> 등 신간 소설 인기
전자책 분야에서는 자기계발 분야의 파워블로거 벤저민 하디의 신작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새롭게 1위 등극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시민 작가의 가 7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독주하고 있다. 는 고대부터 최근까지 역사서와 역사가들이 서술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유시민 작가의 최신작이다.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해 인기를 모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신간 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했다.

신간 에세이가 연이어 출간되면서 에세이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기분부전장애(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를 가진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 간 대화를 엮어낸 는 두 계단 내려가 4위를 기록했고, ‘나’를 잃어가는 세상 속에서 월트 디즈니 캐릭터 ‘곰돌이 푸’가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전하는 는 네 계단 올라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기주 작가의 양장 특별판은 두 계단 하락해 9위에 머물렀고,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메시지와 삽화를 통해 삶을 그리는 법을 일러주는 는 14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노출된 하태완 작가의 에세이 는 일곱 계단 내려가 15위로 다소 주춤했으며, 따뜻한 시선과 섬세한 관찰로 SNS 상에서 수십만 부모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했던 그림에다 작가의 감성 가족 에세이 는 17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진짜 ‘나’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말해주는 는 두 계단 내려가 19위에 머물렀다.

소설에 대한 인기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추리 소설 은 한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고, 공지영 작가가 오랜만에 내놓은 신작 장편소설 1편은 5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100만부를 돌파한 히가시노 게이고 의 특별 한정판은 한 계단 내려가 6위를 기록했고, 우화 속 주인공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속에서 자신을 들여다 보길 권하는 류시화 작가의 신작 는 16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여름 휴가에서 읽은 도서로 화제가 된 한강 작가의 는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소아청소년과 의사 아빠인 닥터오의 은 8위로 순위권에 첫 등장했고, 설민석 한국사 강사의 어린이 역사 만화 은 네 계단 내려가 10위에 머물렀다. 문유석 판사가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이야기한 은 두 계단 상승해 11위에 올랐고,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의 강력 추천 신간 도서 는 세 계단 내려가 12위를 기록했다. 2018 상반기 출제 유형 및 소재를 완벽 반영한 는 13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고, MBC 예능 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 방송에 출연하면서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유발 하라리 교수의 대표작 는 여섯 계단 내려간 20위로 다소 주춤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자기계발 분야의 파워블로거인 벤저민 하디의 신작 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유시민 작가의 가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jinuk@specialtimes.co.kr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