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 디즈니의 디바를 넘어 세계의 디바로…바이올리니스트 로랑 코르샤와 협연
효린, 디즈니의 디바를 넘어 세계의 디바로…바이올리니스트 로랑 코르샤와 협연
  • 편집국
  • 승인 2015.03.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만남, 클래식과 팝의 만남, 명품 악기와 명품 연주자의 만남 등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낼 여러 조합이 가능해 보인다.

현존하는 프랑스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로랑 코르샤와 한국을 대표하는 섹시디바 효린이 올 2월 6일 부산(벡스코 오디토리움)과 8일 서울(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2015, 로랑 코르샤 내한콘서트’에서 파격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불의 바이올리니스트’, 피플즈 매거진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바이올리니스트’ 등 화려한 수식어의 주인공 로랑 코르샤는 ‘르 몽드’로부터 “생존해 있거나 이미 타계한 모든 바이올리니스트 중 자유와 존재감, 그리고 상상력을 모두 갖춘 가진 매우 드문 연주자이며, 그의 연주는 위엄 있는 스타일, 테크닉, 카리스마와 상상력 등 모든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극찬을 받았고, 클래식의 정통성과 함께 클래식 연주자로는 보기 드물게 대중성도 갖춘 명실공히 프랑스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브람스, 바르톡, 생상스 등의 정통 클래식 연주곡들로 프랑스 최고 바이올리니스트의 명성에 걸맞는 절정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며, 화양연화, 씨네마천국,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영화주제곡 등 추억의 넘버들도 함께 구성되어, 로랑 코르샤만의 자유로운 상상력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프랑스 최고의 음악원이라고 할 수 있는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Conservatoire National Supérieur de Musique de Paris) 출신으로 프랑스와 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피아니스트 변애영과 세계적인 아코디어니스트 엘로디 슬라드와의 협연은 그 독특한 구성으로 많은 클래식 팬들과 일반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푸시푸시’로 데뷔한 이래 발표하는 곡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나간 씨스타의 효린은 활동 영역을 넓혀 드라마, 영화 OST 등에서도 많은 활약을 펼쳤다. 또한 각 나라를 대표하는 디바들이 참여했고 디즈니가 직접 선택한 디즈니의 디바 효린이 참여해서 화제가 된 ‘겨울왕국’의 ‘Let it Go’는 그녀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다. 이미 여러 무대에서 뮤지컬을 보는 것 같은 퍼포먼스로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는 효린은 뮤지컬 제작자들이 탐내는 여자 아이돌 0순위로 꼽히기도 하였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 로랑 코르샤와 효린과의 협연곡 중 하나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의 주제곡 은 1937년에 발매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주제곡으로 그 후 바바라 스트라이젠드, 빌 에반스, 마일스 데이비즈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리메이크 곡을 발표했고 현재까지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이다. 로랑 코르샤의 바이올린 연주와 효린의 가창력과 감성이 결합한 독특한 무대가 준비되어 많은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본 공연의 주관사인 백석 엔터테인먼트(대표 양원석)는 이번에 보여줄 효린의 백설공주 버전은 정통 클래식 아티스트인 로랑 코르샤와 K-POP 스타 아이돌과의 협연 그 자체로 이미 세계적인 관심을 받을 것으로써 엘사공주와 함께 효린만의 백설공주 버전으로 또다시 세계를 놀라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외에도 효린과 함께 아직 공개하지 않는 놀랄만한 협연곡들을 준비하고 있으므로, 발렌타인 데이를 앞둔 시점에 관객들에게 로맨틱하고 행복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300년이 넘는 명품악기 스트라디바리우스, 최고가의 스타인웨이 앤 선즈 그랜드 피아노, 루이비통의 영구후원 등, 명품 콘서트라는 별칭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2015, 로랑 코르샤 내한 콘서트’는 효린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추가 확정되어 더 많은 기대를 만들고있다.

현존하는 최고의 섹시 바이올리니스트와 한국 최고의 섹시 디바의 조합이 어떤 무대를 만들어 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help@dadamedi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