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0 (수)
관찰카메라 24, 뜨끈한 순댓국 한 그릇 하고 가세요! 천안의 대표 먹거리 순대, 집중 탐구
관찰카메라 24, 뜨끈한 순댓국 한 그릇 하고 가세요! 천안의 대표 먹거리 순대, 집중 탐구
  • 최선은
  • 승인 2019.11.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채널A ‘관찰카메라 24’
사진= 채널A ‘관찰카메라 24’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22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천안의 양대 산맥, 성환 이화 순대타운과 천안 대표 명물 병천 순대거리를 찾는다.

 

먼저 성환 이화 시장의 명물 순대타운에서 파는 순대 국밥을 관찰한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성환 이화 시장 안에 있는 순대타운이 있는데, 총 8개의 국밥집들이 매월 1, 6일 장날과 장 전날에만 문을 연다. 이곳 순대타운은 과거 우시장과 도축장이 생겨나며 자연스레 국밥 집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처음엔 허름한 천막에서 가게 이름도 없이 장사를 했던 이곳에서는 사장님의 얼굴로 가게를 구별했던 단골손님들이 매직으로 첫 번째 집, 두 번째 집 이렇게 써 놓고 간 것이 그대로 간판이 되어 이곳 순대타운만의 재미있는 볼거리가 되었다고 한다. 이렇듯 사람 냄새 물씬 나는 성환 이화 순대타운을 관찰카메라팀이 집중 관찰한다.

 

이어, 천안의 또 다른 대표 명물인 병천 순대거리를 찾는다. 유관순 열사가 3∙1 만세 운동을 했던 아우내장터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60여 년 전통의 순대거리로 아직도 22개의 가게가 성업 중이다. 예전부터 순댓집이 성업을 하다 보니 순대를 만드는 기술자들이 따로 있는데, 바로 이곳 동네 어르신들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순대 경력만 30년이 넘는 병천 순대거리의 어벤저스 할머니부터 23년 전통의 순대굿밥집을 잇고 있는 아버지와 아들까지 병천 순대거리 역사의 산증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람 사는 이야기가 담긴 천안 순대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는 11월 22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인다면 모든 현장, 모든 테마, 그 어떤 인물도 카메라에 담는다! 본격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