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리머릭대학교, 간호사석사 및 대학편입설명회 진행
아일랜드 리머릭대학교, 간호사석사 및 대학편입설명회 진행
  • 최선은 기자
  • 승인 2020.01.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 제공
사진 = 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아일랜드 리머릭대학교가 2020년 2월 8일 (토)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는 유학박람회에 참가해 한국학생들을 직접 만난다.

아일랜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며, 간호사석사학위 설명회와 대학편입설명회를 진행한다.

해당 대학교는 오랜 전통을 가진 아일랜드 대학 중 하나로, 다양한 비즈니스, 컴퓨터 IT 관련학과, 엔지니어링, 간호학과가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간호사학위과정의 경우 한국에서 3년제 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1년 탑업으로 정규학사학위를 받아볼 수 있고, 1년 석사과정으로 아일랜드에서 간호학 석사학위를 취득해볼 수 있다.

한국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한국에서의 전공과목의 성적을 인정받아 해당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할 수 있다. 한국대학에서의 전공과 동일전공으로 진학이 가능하며, 진학 시 영어인증성적이 필요하다.

아일랜드유학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는 담당자에 의하면 “ 리머릭대학교로 진학을 계획하는 학생 중에 아직 영어 공인성적이 없는 학생이라면, 해당 대학교 부설어학원의 어학연수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엘츠 성적이 진학조건보다 부족한 경우라면 인텐시브 어학과정을 통해 학위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대학교는 산학협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대학으로 알려져 있으며, 학위과정의 일부로서 8개월 연수를 포함하는 Coorperative Education Programme 을 운영하고 있다.

이 network 를 통해서 매년 1,600명이상의 학생들이 직장을 가지고 있으며, 졸업 후 일 년 뒤의 순수 취업율이 다른 대학보다 18%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박람회 측은 설명했다.

해당 대학교의 유학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 홈페이지나 유학원카톡을 통해서 직접 안내받으실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