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0 (금)
'책을 듣다' 가수 요조X배우 김새벽, 한국 여성 작가 책 읽는다
'책을 듣다' 가수 요조X배우 김새벽, 한국 여성 작가 책 읽는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0.02.0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MBC
사진제공 = MBC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가수 요조와 배우 김새벽이 MBC 라디오 ‘책을 듣다’의 낭독자로 참여해 한국 여성 작가의 책 두 권을 읽는다.

 

오는 8일 가수 요조가 읽을 책은 양귀자 작가의 ‘모순’이다. 쌍둥이로 태어나 한 사람은 불행을, 다른 한 사람은 행복만을 감당하며 살아온 듯한 엄마와 이모. 건달이자 술꾼인 아버지와 착실하기 그지없는 이모부. 그리고 주인공에게 다가온 완전히 상반된 캐릭터의 두 남자. 서로 대조되는 인물들을 통해 인생의 행불행을 들여다본다. 듣기에 따라 위트 있게도, 어딘지 슬프게도 들리는 요조의 음성으로 듣는다.

 

영화 ‘벌새’의 배우 김새벽은 은희경 작가의 신작 ‘빛의 과거’를 낭독한다. 지금은 젊음을 지나 온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대학 시절을 다시 들여다보게 된다. 같은 시간을 공유했지만 서로가 기억하는 그림은 각자 다른 ‘그때’. 오는 9일 배우 김새벽의 조용하고 나지막한 음성으로 듣는다.

 

한편, MBC 라디오 연관기획 ‘책을 듣다’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25분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을 통해 방송되며, 공식 홈페이지 및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청취할 수 있다. 요조와 김새벽의 방송분은 각각 오는 8일 토요일과 9일 일요일에 들을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