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아이돌 라디오' H&D “다음 앨범 준비 예정. 팬미팅, 콘서트도 계획”… 활발한 활동 예고
'아이돌 라디오' H&D “다음 앨범 준비 예정. 팬미팅, 콘서트도 계획”… 활발한 활동 예고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0.02.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사진제공 =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듀오 H&D(이한결, 남도현)가 18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찰떡 호흡’으로 다양한 무대를 펼치며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진행은 레인보우의 지숙과 고우리가 맡았다.

 

먼저 자신을 ‘완전 멋져’라고 소개한 남도현은 방송 시작부터 “나는 귀염둥이가 아닌 것 같다”고 쐐기를 박았다. 이에 이한결은 “(남도현은) 귀염둥이가 맞다. 그런데 항상 자기가 귀여운 걸 싫어한다. 멋져 보이고 싶어 한다”고 증언했다.

 

이한결은 “요즘 운동을 즐겨하고 있다. 헬스를 한다”는 근황을 밝혔다. 남도현은 “이한결은 근육맨이다. 이한결은 운동을 너무 좋아하는데 나는 운동을 못한다. (몸이) 약하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이한결, 남도현 두 사람은 신곡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홍보에 나섰다.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남도현은 이 곡을 “지친 사람들에게 ‘내일은 좀 더 나을 거니까 힘내라’고 하는 위로의 노래”라고 소개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발표하면서 H&D는 팬미팅도 가졌다. 이한결은 “둘이서 (팬미팅을) 하는 건 처음이라 많이 떨렸는데 팬들이 많이 와줘서 재미있게 했다”면서 “특히 돌잡이 코너가 재미있었다. 살면서 돌잡이를 두 번 할 줄은 몰랐다. 태어나서 처음 잡은 돌잡이는 기억이 안 나지만 이번에는 풍선을 잡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H&D는 인기에 힘입어 4월, 일본에서도 팬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만 명을 모집하는 팬미팅에 무려 5만 명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은 가운데, 이한결은 한 동작으로 강렬한 무대를 예고해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어 ‘아이돌 라디오’의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 댄스에서 이한결과 남도현은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워너원의 ‘에너제틱 (Energetic)’, NCT U의 ‘BOSS’, 워너원의 ‘BOOMERANG (부메랑)’에 맞춰 일취월장한 춤 실력을 뽐냈다.

 

이한결은 청하의 ‘Snapping’ 커버 무대까지 펼치며 어떤 곡이든 잘 어울리는 곡 소화력을 보여줬다. 남도현은 Amine의 ‘Spice Girl’ 랩 퍼포먼스로 17살이라고 믿기지 않는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두 사람은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답하며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는 시간도 가졌다. 남도현은 “현재 키가 183cm이다. 아직도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을 꾼다. 185cm 정도까지는 크고 싶다”고 말하며 놀라운 성장 속도를 자랑했다.

 

또 “절대 못 버리는 물건은 노트북이다. 노트북에는 음악 작업을 하는 데 꼭 필요한 파일들이 들어있다. 그중에서도 노래들이 가장 중요한 파일이다”라며 ‘천재 음악가’적 면모도 과시했다.

 

이한결은 “요즘 운동을 계속 다니고 있다. 운동에 한창 빠졌다”면서 다시 한 번 건강을 강조했다. “어릴 때 태권도를 8년 했다”는 이한결은 “허벅지가 굵어서 바지가 안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고 고충을 털어놓은 뒤 발차기 시범으로 그 실력을 입증해 박수를 받았다. 이어 이한결은 남도현을 번쩍 업고 스튜디오를 한 바퀴 돌며 놀라운 운동신경을 보여줬다.

 

‘이구동성’ 게임에서 이한결과 남도현은 10문제 모두 같은 답을 하며 ‘찰떡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idontwannabeyouanymore’ 무대로 완벽한 호흡을 이어갔다. 남도현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이한결은 감미로운 라이브를 펼쳐 환상적인 무대를 연출했다.

 

마지막으로 이한결은 팬들을 향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로는 이번 주까지 활동하지만 다음 앨범을 준비할 예정”이라면서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팬미팅도 많이 있고 콘서트도 할 거고 또 멋있는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라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