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40 (목)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절차 정상 추진 중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절차 정상 추진 중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1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로고
HDC현대산업개발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1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기업결합 신고 및 자금마련 절차를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월 말 사모사채 약 1,700억 원 발행을 완료하며 인수자금 마련의 첫 단추를 순조롭게 끼웠다. 3월 5~6일 진행된 구주주 유상증자 청약에서도 청약률 105.47%를 달성하며 인수자금 중 약 3,207억 원을 일반공모 없이 성공적으로 마련했으며, 3월 13일 납입이 예정돼 있다. 향후 HDC현대산업개발은 3,000억 원 규모의 공모채 발행과 은행권과의 인수금융 등을 통해 나머지 자금을 마련해 예정된 수순에 따라 인수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기업결합 신고 절차 역시 해당 국가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1월 말 국내 공정거래위원회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 신고서를 제출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러시아, 터키, 카자흐스탄 등에서 기업결합신고 절차를 진행 중이다. 해당 당국의 기준과 프로세스에 맞춰 신고 절차를 밟고 있으며, 정상적인 절차 및 일정에 따라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코로나19문제로 기업결합신고 절차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있었으나,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인수자금 조달 또한 당초 계획대로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