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1:00 (토)
몰스킨, 에어팟 주는 회사의 비밀 철학은?
몰스킨, 에어팟 주는 회사의 비밀 철학은?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 키트(Welcome Kit)
웰컴 키트(Welcome Kit)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첫 출근한 신규 직원에게 주어지는 입사 선물을 의미하는 웰컴 키트(Welcome Kit). 새로 온 직원에게 환영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웰컴 키트는 회사를 표현하는 수단 중 하나로 회사의 경영 철학과 기업 문화를 간접적으로 담아낸다. 또한 입사자가 새로운 환경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웰컴 키트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명함, 펜, 달력 등 사무용품이 담긴 단순 상자에서 나아가 기업의 정체성을 담아내기 시작한 것이다. 기업의 고유 컬러를 활용하거나 재질을 다르게 하는 등 독특한 요소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구성하는 것은 물론, 기업 특색을 반영한 차별화된 선물 구성을 통해 기업 고유의 메시지를 직간접적으로 담아내기도 한다.

 

웰컴 키트가 하나의 브랜딩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회사마다 개성 넘치는 웰컴 키트 제작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러한 모습은 스타트업 및 IT 기업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비즈니스 특유의 독창성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패키지부터 구성 콘텐츠까지 일관된 디자인을 전개하며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웰컴 키트를 활용하고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의 웰컴 키트는 회사가 추구하는 바를 상징적으로 잘 담아내어 레페리에 대한 자부심은 물론 소장 욕구를 불태우며 웰컴 키트의 종결판으로 불린다.

 

레페리 웰컴키트 박스 겉면에는 ‘You are not Ordinary Anymore’라는 문구가 커다랗게 적혀 있다. 당신은 더 이상 평범하지 않다는 의미로, 열정과 용기 창의적인 사고로 레페리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해 나갈 새로운 모습을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패키지 폰트에 레페리 특유의 상징적인 홀로그램 컬러를 적용해 빛에 따라 반사되는 문구처럼 누구든 레페리 안에서 빛날 수 있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레페리 웰컴 키트는 레페리가 추구하는 ‘최초-최고-유일’ 정신을 일군 기업들의 세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대한 예술가들의 노트이자 레페리의 창업 노트, 그리고 레페리스트의 창의 노트가 될 ‘몰스킨 노트’부터 최초에서 끝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모나미 153펜’, 최초-최고-유일의 절대적 경지에 오른 ‘애플 에어팟’으로 구성됐다. 의미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상징적인 아이템들이다.

 

그외, 명함지갑, 손거울, 에어팟 케이스 및 키링 등의 업무 및 사무실 필수품들로 키트를 가득 채웠으며, 이와 함께 레페리 최인석 대표의 기업 철학과 환영 인사를 담은 편지와 레페리 웰컴키트 안내서를 담아 세심한 배려를 놓치지 않았다.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신입 사원이 입사와 동시에 레페리스트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레페리 웰컴키트를 구성했다”며 “새로운 입사자 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에게 모두 배포했으며, 웰컴키트를 받은 모든 직원들이 최고의 도구와 함께 더욱 프로페셔널한 최초-최고-유일의 레페리스트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