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0 (목)
'아이돌 라디오' TOO “옹성우·엑소 수호·강다니엘·세정·원어스… 선배 가수 만났을 때 데뷔 실감”
'아이돌 라디오' TOO “옹성우·엑소 수호·강다니엘·세정·원어스… 선배 가수 만났을 때 데뷔 실감”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0.04.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신인그룹 TOO가 8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데뷔 일주일 차 신인 아이돌의 풋풋함을 과시했다.

 

이날 아이돌 라디오의 진행은 AB6IX의 임영민과 박우진이 맡았다.

 

먼저 지난 1일 데뷔한 TOO 멤버들은 한껏 상기된 얼굴로 데뷔 일주일 차 소감을 밝혔다.

 

제롬은 “음악방송 대기실을 갔을 때 데뷔 실감이 났다. 대기실이라는 것 자체를 영화에서만 봤는데 거울이 반짝거리고 조명이 나오는 게 신기했다”고 귀엽게 말했다.

 

경호는 “음악방송을 매번 다른 곳으로 가는 게 신기하다. 선배 가수를 보면 방송국에 온 것 같고 ‘내가 아이돌이구나’를 실감한다”면서 “함께 활동하고 있는 옹성우·엑소 수호·강다니엘·세정·원어스 선배를 만났다”고 자랑해 보였다.

 

이어 재윤은 “데뷔하면 팬사인회를 꼭 해보고 싶었다. (코로나-19 때문에) 아직 팬분들을 실제로 눈 앞에서 본 적이 없다. 얼른 보고 싶다”면서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첫 라디오 출연인 만큼 TOO는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자신을 소개하며 청취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재윤은 팀명 TOO를 “‘Ten Oriednted Orchestra’의 약자로, 10가지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를 뜻한다”고 설명했다.

 

또 “마음을 담은 ‘Heart Music’, 그리고 칼군무를 넘어 ‘킬군무’로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웅기는 데뷔 타이틀곡 ‘Magnolia (매그놀리아)’를 “동양의 무예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세상 속에서 매그놀리아(목련)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새로운 이상향(유토피아)을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한 곡”이라고 또박또박 소개했다.

 

수록곡 ‘오늘은 이만큼 (Take It Slow)’이 흘러나오자 TOO 멤버들은 스페셜 DJ AB6IX 임영민·박우진에게 즉석으로 포인트 안무를 가르쳐줬다.

 

두 DJ는 찰떡같이 안무를 따라 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동건은 수록곡 ‘기억해요’를 “일상 속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시련과 고난에 관한 이야기를 아름다운 노랫말로 해석한 곡이다. 이 노래를 듣는 모든 분들이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한 뒤 멤버들과 함께 라이브에 나서 청취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아이돌 라디오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 댄스 코너에서 TOO 멤버들은 이진혁의 ‘I Like That’, 네이처의 ‘내가 좀 예뻐 (I'm So Pretty)’, 샤이니의 ‘ 산소 같은 너 (Love Like Oxygen)’, 방탄소년단의 ‘Black Swan’,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 커버 무대로 데뷔 전부터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수록곡 ‘오늘은 이만큼 (Take It Slow)’과 ‘피어나 (Don't Fear Now)’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TOO에서 랩 파트를 맡고 있는 멤버 제이유, 찬, 치훈은 수준급의 프리스타일 랩을 무반주로 선보이며 신인답지 않은 실력으로 박수를 받았다.

 

TOO는 이구동성 게임을 통해 ‘오행(五行)’ 유닛 팀의 케미스트리를 확인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화(火)형제’ 찬과 경은 모든 문제를 성공하며 남다른 호흡을 자랑했다.

 

반면 ’토(土)형제’ 동건과 민수는 두 문제를 실패해 벌칙으로 깜찍한 애교를 펼쳤다.

 

화기애애했던 한 시간여의 방송을 마치며 재윤은 팬들에게 “오래 기다리셨을 텐데 데뷔 후에도 못 만나서 아쉽다. 얼른 여러분들 앞에서 멋있는 모습 보여드리는 TOO가 될 테니 계속 지켜봐 주시고, 항상 자랑스러운 TOO가 되겠다”는 당부의 말을 남겼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