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마이더스AI, 개별기준 2Q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마이더스AI, 개별기준 2Q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8.2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더스AI
마이더스AI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마이더스AI(222810, 대표이사 서상철)는 개별기준 2분기 매출액 19억 원, 영업이익 6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액은 1분기 대비 16.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마이더스AI는 2분기 흑자전환 주요 요인으로 정보보안솔루션 사업의 매출 증가를 꼽았다. 최근 급속도로 진전되는 정보화에 의해 정보의 접근성이 용이해지고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각종 해킹툴이나 악성코드에 의한 정보훼손 및 정보유출 위험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회사의 DLP솔루션(SafePC Enterprise), 보안USB관리솔루션(SafeUSB+), 개인정보보호솔루션(SafePrivacy) 제품 판매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업종 특성상 상반기 보다는 하반기에 매출이 몰리고 있어 하반기 실적에 큰 기대를 하고있다”라며 “3~4분기에는 개별과 누적 모두 흑자전환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이더스AI는 24일 감사의견 ‘적정’을 받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했다. 일각에서 우려하는 반기의견에 따른 관리종목 지정 위험에서 벗어나게 됐다. 마이더스AI는 기존사업 강화와 함께 의료기기 관련사업과 마리화나 사업 등 신규 사업들이 순항하고 있어 올해 수익성 개선을 전망한다.

 

특히 최대주주인 美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 Melrose Facility Management,LLC)는 2021년도 상반기 기준 $31,285,076.75(한화 36,431,471,875원)의 매출을 올리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연말까지 약 7천만불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마이더스AI의 자회사인 ㈜마이더스시큐어는 AI기반으로 무인편의점(AISS Go24)을 운영하는 ㈜도시공유플랫폼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도시공유플랫폼 사업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무인 운영시스템에 정보보안 일체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카카오와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소상공인 스마트상점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다른 관계사인 퓨처로봇은 서울시 광진구청에 자율주행 기반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을 ‘FURo-D+’를 기반으로 제작하여 성공리에 납품 완료했다. 또한 국내 자동차 대기업의 1차 벤더인 ㈜서연이화의 기술전시관에 안내로봇을 납품하며, 안내로봇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다각적으로 신규 사업을 확장 진행 중인 마이더스의 하반기 성장세가 기대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