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KB국민카드, 애플 제품‘리스 금융’개시
KB국민카드, 애플 제품‘리스 금융’개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2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이동철)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 ‘애플(Apple)’ 제품 구매나 이용을 원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대상 ‘리스 금융’을 카드업계 최초로 개시한다.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개인 고객에게 판매되는 ‘개인 상품’ 2종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인 상품’ 4종 등 총 6종이다.

 

‘인수형’상품은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를 납부하고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반납형’상품은 국내 최초로 애플 제품에 대한 잔존가치를 보장해 월 납입액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으로 고객은 잔존가치를 제외한 원금과 리스 이자를 24개월 또는 36개월간 상환한 후 만기에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리스 금융 약정이 완료되면 KB국민카드는 리셀러로부터 제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은 매월 리스료를 분할 상환하게 된다.

 

▶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 선택과 리스 약정까지 가능한 ‘개인 리스 금융 상품’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개인’은 KB국민카드 소지 여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개인 고객 대상 상품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인터넷∙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이나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KB국민카드의 리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고객은 △갈라인터내셔날(프리스비) △피치밸리(월리스) △비욘드테크(KMUG) △에이샵 △넵튠코리아 △대화컴퓨터 등 6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가 판매하는 제품 중 희망하는 품목 선택 후 리스 기간, 선납금 등 각종 부대 조건을 자유롭게 조정해 리스 약정이 가능하다.

 

리스 약정은 서류 제출과 담보 설정 없이 휴대전화 본인 인증을 통해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부여된 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복수의 애플 제품을 신청할 수 있다.

 

또 통상의 통신사 할부나 신용카드 할부 대비 장기간인 최대 60개월까지 분할 상환이 가능해 매월 납부해야 하는 원리금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금리는‘인수형’의 경우 연 7.78%부터 리스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반납형’의 경우 24개월은 연 8.80%, 36개월은 연 8.83%다.

 

▶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등급 보유 개인∙법인사업자 대상 ‘법인 리스 금융 상품’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일반 법인’과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우량 법인’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업체별로 부여된 리스 한도 범위 내에서 필요할 때 마다 희망하는 애플 제품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법인’상품은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 등급을 보유한 개인사업자와 법인을 대상으로 업체별 상환 능력에 따라 최대 5억 원 미만까지 리스 가능 한도가 차등 제공된다.

 

‘우량 법인’상품은 기업신용평가 등급이 일정 등급 이상이며 리스 금융 신청 금액이 5억 원 이상인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금리는 신청 업체의 신용도와 리스 기간에 따라 연 4.46%부터 차등 적용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내구재 리스 금융 상품을 활용하면 애플 제품 구매나 이용을 원하는 개인 고객은 물론 사업자들도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서 영업 활동에 필요한 제품을 편리하게 구비할 수 있다”며 “애플 제품에 이어 프리미엄 가전제품 등 다양한 내구재 품목으로 리스 대상 상품을 늘리고 리스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제휴 업체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리스 금융을 통한 수익 다각화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