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30 (금)
ODE-동양엔지니어링, 해상풍력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ODE-동양엔지니어링, 해상풍력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1.08.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1년 8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도리스그룹 산하 신재생에너지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전문업체인 영국 ODE사와 울산 소재 강소기업인 동양엔지니어링이 해상풍력 부문 기술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ODE-동양엔지니어링, 해상풍력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유럽, 아시아태평양, 미주 시장에서 해상풍력 및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관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ODE와 한국 시장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동양엔지니어링의 이번 협약이 양사의 강점을 보완하여 성장하고 있는 한국 해상풍력 시장에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8월 27일 오전 울산테크노파트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금번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ODE 한국지사장 및 동양엔지니어링 대표를 포함,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의 마이크 웰치 참사관도 참여했다. 주한영국대사관과 영국 국제통상부는 그동안 ODE가 대만, 일본, 한국, 베트남 등 주요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ODE와 동양엔지니어링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비즈니스 개발과 엔지니어링 서비스 실행 전반에 걸쳐 협력할 것이다. 양사는 기본설계(FEED) 및 상세 설계부터 조달 및 건설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금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ODE와 동양엔지니어링 양사의 특화된 강점들이 상호보완 및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년 전 설립된 동양엔지니어링은 울산은 물론 국내 다양한 고객들과 성공적으로 협력해왔으며 해상풍력을 포함한 국내 에너지 시장에 큰 기여가 가능한 업체로 성장했다. ODE는 한국 및 해당 지역의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주요 프로젝트들을 수행함으로써 쌓아온 지난 20년간 해상풍력 분야의 성과를 본 파트너십을 통해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ODE는 전문지식/노하우를 전수하고 장기간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현지 엔지니어링 업체들과 협력해 온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백진호, ODE 한국 지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한국 시장에서 ODE가 발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이며 동양엔지니어링은 한국 에너지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사에 중요한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앤드류 베이커 ODE 사장은 "ODE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은 항상 엔지니어링 및 공급망에 대한 현지 지식을 보유한 기업과 협력하고, 해상풍력 설계 및 실행에 대한 국제적인 이해와 모범 사례를 추가하는 것이다. 우리는 동양엔지니어링과 이러한 기회를 찾았고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엔지니어링 장민형 대표는, "동양엔지니어링은 이번 ODE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한국형 해상변전소 개발 및 설계를 시작으로 프로젝트 및 엔지니어링 매니지먼트, O&M과 같은 지원조직의 활성화로 해상풍력과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 운영의 내실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 마이크 웰치 참사관은 "ODE와 동양엔지니어링 간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영국은 해상풍력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며, 한국이 독자적인 해상풍력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이러한 협력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기후변화라는 공동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과 영국이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ODE

ODE (Offshore Design Engineering Limited)는 석유 & 가스,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국제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5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도리스 그룹의 일부로서 ODE는 고객에게 포괄적인 컨설팅, 엔지니어링, 조달, 프로젝트 관리 및 건설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0년 해상풍력 시장에 진출한 이후 ODE는 17개국 57개의 프로젝트, 25GW 이상의 용량 설치에 참여해왔다.

ODE의 본사는 런던 윔블던에 위치해 있으며, 석유, 가스 및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컨설팅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ODE는 그레이트야머스와 애버딘에도 엔지니어링 사무소를 미국, 독일, 대만, 일본, 한국, 베트남에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관리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ode-ltd.co.uk 에서 얻을 수 있다.

동양엔지니어링

동양엔지니어링은 조선, 해양, 플랜트 산업의 전기 및 계장 분야에서 설계부터 검수, 자재, 시운전 업무까지 전 과정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기자재 유통·관리 및 수출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최근 3년 내 괄목할 성장을 이루며 국무총리 표창, 수출유망중소기업,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및 고용창출을 만들어 가고 있다.

동양엔지니어링은 프랑스 PARIFEX, DIETMANN 등 설계, 시운전 업체부터 SCHNEIDER, KONGSBERG, PANDUIT, EMERSON, MARINE, HEROSE 등 해외 유명 제조업체들과 AGENT 또는 AGREEMENT 등 SCM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재공급과 AS 조직력을 갖췄다. 이 밖에도 해외 기자재 수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작지만 강한 벤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양엔지니어링은 지난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FOWF 2019, FOWF 2020을 통해 지원조직의 전문화, 고도화로 국내 해상풍력사업의 조기 정착 및 조선기자재 해외시장 진출에 앞장서는 선도기업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www.dy-eng.kr

출처: 주한영국대사관

Related Links :

https://www.gov.uk/world/organisations/british-embassy-seoul.ko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