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0 (목)
메디포럼제약, 1분기 매출 91억…전년도 성장세 지속
메디포럼제약, 1분기 매출 91억…전년도 성장세 지속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5.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포럼제약 로고
메디포럼제약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메디포럼제약(047920, 대표이사 박재형)은 15일 1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액 91억 5500만원, 영업이익 1억 5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메디포럼제약은 지난해 수익성 개선 전략을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매출은 직전년도 대비 77% 성장하며 상승곡선을 그렸다. 이어 올 1분기에서도 코로나19 사태로 시장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성과를 거두며 지난해의 성장세가 일시적이지 않다는 것을 입증했다.

 

회사는 매출과 원가율 동시 개선에 나선 것이 이번 실적에 반영됐다고 보고 있다. 수익 구조가 좋지 않은 CMO(수탁) 매출이 줄어든 대신, 전문약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성장세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박재형 메디포럼제약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적극적인 신제품 출시 전략으로 매출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으며 올해 1분기에도 3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으로 파이프라인 확장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포럼제약은 최근 이스라엘 제약사와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 치료제 신약 개발에 대한 전략적 투자 계약을 하며 R&D 파이프라인 강화에도 적극적이다. 국내 유일 척수소뇌변성증 치료제의 임상실험도 진행하고 있으며,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을 위해 자체 개발한 ‘SMEB’플랫폼을 바탕으로 신약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