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주택금융공사,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 실시
주택금융공사,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 실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7.03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로고
▲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은퇴자와 고령층의 안정적인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안의 일환으로 집합교육에 따른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류기윤 HF공사 전문위원의 ‘장수사회, 4가지 수명을 늘려라’ ▲장보원 세무사의 ‘모든 국민이 꼭 알아야 할 양도‧상속‧증여세 특강’ 등 은퇴준비와 세금관리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돼있다.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HF공사 유튜브(YouTube) 계정(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정환 사장은 “이번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가 은퇴를 앞두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HF공사는 앞으로도 노후자산 관리, 금융사기 예방 등 다양한 고령자 특화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2015년부터 진행한 은퇴금융아카데미를 통해 1만2,0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고령층 금융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 교육 부문 서비스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