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10 (화)
KBS 한국인의 노래, MC 최수종이 만난 노래하는 전직 승무원, 제주 새댁의 정체는?
KBS 한국인의 노래, MC 최수종이 만난 노래하는 전직 승무원, 제주 새댁의 정체는?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7.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KBS 한국방송
사진 제공: KBS 한국방송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한국인의 노래'는 MC 최수종이 사연 주인공의 일상 속으로 직접 찾아가 주인공만을 위해 특별 편곡된 노래를 배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주 첫 방송에서는 송가인이 인정한 실력파 ‘국악계 아이돌’과 김호중도 감탄한 재야의 성악가 ‘주유소 파바로티’의 사연과 노래가 공개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3일 방송되는 <한국인의 노래>에서는 배달할 노래의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제주도를 찾은 MC 최수종의 모습이 그려진다.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수종의 재치 있는 예능감으로 감동과 웃음 모두 선사할 예정이다.

 

MC 최수종이 찾아간 첫 번째 사연의 주인공은 승무원을 그만두고 제주살이 2년 차에 접어든 제주 새댁이라는 소식이다. 가수를 꿈꾸며 성악과에 진학했던 주인공이 자신감을 잃고 음악의 꿈을 접게 된 사연을 털어놓는다. 이후 주인공은 승무원의 길을 선택했고, 노래가 떠오르지 않을 만큼 바쁜 일상을 보내며 무려 10년 동안 노래를 듣거나 부르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KBS 한국방송
사진 제공: KBS 한국방송

 

이어 주인공은 승무원 시절 행복했던 적도 있지만 힘들었던 적이 더 많았다고 밝히며, 갑질을 당했던 일화를 공개해 최수종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 일화는 주인공에게 트라우마가 된 사건으로, 그때를 회상하면 아직도 눈물이 난다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여 최수종을 안타까움에 젖게 했다는 후문이다.

 

사연의 주인공은 MC 최수종이 배달한 완성 노래를 듣고, 지난 10년을 떠올리듯 복잡한 감정을 감추지 못했고 끝내 눈물을 보였다.

 

긴 세월 노래와 담을 쌓았던 주인공이 승무원을 그만두고 다시 노래의 꿈을 꾸게 된 계기와 그녀를 눈물짓게 한 노래는 어떤 곡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푸른 제주를 배경으로 위로와 감동의 노래를 선물할 ‘한국인의 노래’는 3일 저녁 7시 40분 KBS1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