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추석 연휴 항만 정상운영…해수부, 18∼22일 특별대책 시행
추석 연휴 항만 정상운영…해수부, 18∼22일 특별대책 시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9.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해양수산부는 추석 연휴에도 항만서비스를 차질없이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22일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하역 작업이 필요한 선주나 화주가 미리 운영사에 요청하면 연휴 기간에도 정상적으로 화물을 반·출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긴급하게 처리가 필요한 화물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 항만별로 항만근로자 교대 휴무, 긴급연락망 유지 등 비상운영 체계를 유지한다.

 

또 선박이 원활하게 입·출항할 수 있도록 항만 민원신고와 허가신청 업무를 처리하는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도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관리인력도 24시간 상시 대기하도록 할 예정이다.

 

예선업체와 도선사는 항만별로 대기조를 편성해 평상시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박연료공급업·항만용역업·선용품공급업체 등 항만운송관련업체도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운영하되 미리 요청이 있을 경우 추석 당일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이나 보안사고 예방을 위한 청원경찰과 특수경비원 등 항만보안인력도 정상적으로 상주한다.

 

해수부는 추석 연휴기간 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항만운영 관련 업체의 연락처를 각 지방해양수산청과 항만공사 누리집에 게시할 계획이다.

 

또 긴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지방해양수산청별로 상황실을 운영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