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6회 한글사랑 및 제26회 황강백일장 개최
합천군 제6회 한글사랑 및 제26회 황강백일장 개최
  • 스페셜타임즈
  • 승인 2021.09.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제6회 한글사랑 및 제26회 황강백일장 개최

[스페셜타임스 스페셜타임즈] 합천군은 24일 일해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6회 한글사랑 및 제26회 황강백일장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에는 개최하지 못하였으나, 올해는 학교별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초등, 중등(중‧고)을 구분하여 당일 오전과 오후로 분산시켜 진행됐다.

한국문인협회 합천지부(지부장 손국복) 주관으로 열린 이번 백일장은 문준희 합천군수를 비롯한 배몽희 군의회의장, 정종화 교육장, 이점용 한국예총합천지회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문학적 소질을 한껏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다.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백일장의 초등부 시제는 ‘코로나19, 가을 들판, 내 얼굴, 용돈, 친구, 우주여행, 나의 꿈’, 중등부는 ‘코로나19, 길 위에서, 사랑과 우정, 만남, 공정과 상식, 기후위기, 자화상’으로 현장 공개됐다. 입상 결과는 해당학교로 개별통지 및 합천문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며, 11월초 예정인 합천 문학의 밤 행사 시 시상식을 가지게 된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백일장을 통해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한글의 아름다움과 의미를 되새기며 희망찬 내일을 그려나가는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