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0 (토)
현대리바트의 파격 실험, 가구에 색을 입히다
현대리바트의 파격 실험, 가구에 색을 입히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9.2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리바트의 파격 실험, 가구에 색을 입히다
현대리바트의 파격 실험, 가구에 색을 입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현대리바트가 가구업계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파격적인 색채를 적용한 가구를 잇따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 부각을 통해 B2C 가구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토탈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현대리바트가 세계적 건축 거장 리처드 로저스의 컬러 세계에 영향을 받은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제 개발한 컬러 매뉴얼로 브랜드 철학인 ‘진정성·가치·차별화’를 표현할 수 있는 총 12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최근 디자인 역량 강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쏟고 있는 ‘디자인 퍼스트’ 전략의 일환으로 독자적인 컬러 매뉴얼 개발을 완료했다”며 “2021년 F/W 시즌 신제품을 기점으로 현대리바트 전제품에 차별화된 색채와 선형 등 디자인 경쟁력을 크게 높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리바트가 파격적인 색상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B2C 가구시장 공략의 핵심으로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제품 개발 및 CMF(색상, 소재, 마감 등)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인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국내 인테리어 시장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하기 시작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집안에 눈에 띄는 색상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컬러링테리어(Coloring+Interior)’가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과거에는 쿠션이나 커튼 등 작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해 컬러 포인트를 줬다면, 요즘은 부피가 큰 냉장고, TV, 세탁기 등 가전이나 붙박이장, 수납장, 거실장 등 가구도 과감한 컬러가 적용된 제품들로 꾸미는게 최근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첫 신제품인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는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 가구 위주였던 기존 관행을 깨고 전면에 컬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 ‘스타피시 오렌지(Starfish Orange)’, ‘크랩 레드(Crab Red)’ 등의 다양한 컬러를 입힘과 동시에 색채의 농도를 변화해 가는 단계를 표현한 ‘그라데이션’ 예술 기법 등도 적용했다. 

 

새 제품은 컬러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일루젼’, 광택 없는 매트한 표면 질감이 특징인 ‘에르모소’, 동일한 색상에 톤(Tone) 차이를 두어 배색한 톤 온 톤(TONE ON TONE) 컬러의 ‘갤러리’, 모서리 부분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라이브 엣지’ 등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일루젼 모델은 도어 마감에 무색의 투명함을 표현할 수 있는 ‘백유리’를 적용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극대화 했다. 백유리는 초록빛을 띄는 저가의 일반 유리 보다 철분 함량이 적어 맑고 투명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 생산 공장과 독점 공급 계약을 맺어 중국산 대신 100% 국내 생산된 유리를 사용해 수준 높은 마감 품질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현대리바트는 고유의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기 위해 알레 시리즈에 4mm 두께의 프리미엄 PET 필름을 적용했다. 이 필름은 기존 현대리바트 가구에 사용되는 2~2.5mm 두께의 필름보다 두꺼워 은폐력(물체 표면을 덮은 경우, 그 바탕색을 가리는 능력)이 우수하고, 햇볕 등 외부 환경에 노출되 색이 바래는 것을 최소화하는 내후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를 시작으로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식탁, 소파 등 B2C 가정용 주요 품목별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리바트는 관계자는 “이번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 외에도 현대리바트만의 독창적인 컬러 아이덴티티를 입힌 책상, 수납장, 소파 등 차별화된 디자인 가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또한 올 연말까지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공동 개발한 가구 제품을 선보이는 등 B2C 가구시장 공략을 위한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