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0 (금)
SD체인, 사물인터넷(IoT) 최적화된 퍼블릭 블록체인 공개
SD체인, 사물인터넷(IoT) 최적화된 퍼블릭 블록체인 공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8.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이비드 판 SD체인 연맹 회장(왼쪽)과 셴 지예 수석과학자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SD체인이 최근 TIOTA(Taiwan Internet of Things Association)와 공동 주최한 ‘사물인터넷(IoT)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회의에서 세계 최초로 IoT 자료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사용과 수익성이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블록체인 혁신 계획안’을 공식 발표했다.

SD체인(SixDomainChain)은 블록체인을 통해 자체 어플리케이션 요구조건에 기반한 비용 대비 효율적인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만들고, 그로 인해 높은 가치의 실제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고 IoT 어플리케이션의 상업적 가치를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SD체인은 사업 전반에 걸쳐서 블록체인의 폭 넓은 사용, 빠른 개발, 그리고 사물 인터넷에서 모두의 인터넷(Internet of Everyone)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블록체인 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그 첫 단계로 ‘데이터 수집으로서의 채굴’을 하기 위해 ‘SDA 슈퍼 노드 계획’에 대해 밝혔으며, IoT 데이터 채굴 자체 확립의 현실화와 사업 전반의 촉매제 역할을 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 언급했다. SD체인 연맹은 ‘슈퍼 노드 계획’의 세부적인 사항을 정하기 위해 SDA 공식 커뮤니티에 한 달 동안 진행되는 투표를 진행했다.

또한 타이베이에서 열린 컨퍼런스에는 중 흐롱 타이 파이(Hrong-Tai Fai) 국회의원과 타이베이 시 정부 정보기술부 국장인 웨이빈 리(Weibin Li)가 VIP로서 회의를 참석했으며, 유젠 수(Yu-Jen Hsu) 국회의원은 영상으로서 특별 연설을 했다. 대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토프로(BitoPro) CEO인 Titan Cheng(타이탄 쳉)도 행사에 참여하여, 최근 비토프로(BitoPro) 내에서 SDA가 상장되고 거래가 가능함에 따라 대만 내에서 IoT 산업의 개발을 진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데이비드 판(David Pan) SD체인 연맹 회장은 “사물 인터넷이 인터넷 시대 내의 소통 자동화에서부터 자동화의 실제 실행으로 이끌고 있기 때문에, 국제 표준의 ‘여섯 도메인’ 모델은 많은 적용 사례를 통해 SD체인이 실제 사물 인터넷의 미래 발전에 진정으로 부합하는 블록체인임을 증명했다”고 밝히며, “앞으로 실제 가치가 있는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생태계의 진입을 진흥하는 것은 디지털 경제와 더 나아가서 실제 경제의 활력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7845123@hanmail.net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