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40 (금)
한국중부발전,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 취득
한국중부발전,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 취득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7.15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 본사
한국중부발전 본사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 이하 중부발전)이 공공기관 중 두번째로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공인을 취득하고 15일 인증서를 받았다.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공인 제도는 관세청이 법규준수도, 내부통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능력이 우수한 업체에게 수여하는 인증으로 공인시 정기 관세조사 및 외국환검사가 면제되며 통관절차 간소화, 행정제재 감경 등 다양한 관세 행정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부발전은 연료, 기자재 등의 수입업무에 있어 세관신고를 정확히 이행하고 수입화물을 안전하게 사업장에 반입할 수 있도록 수출입 안전관리 경영방침 및 절차서를 제정·운영하고 전사 AEO TF를 구성하여 내부통제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법규준수 및 안전관리를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한편 중부발전과 관세청은 지난 2월 AEO 공인 및 중소수출 협력기업의 AEO 공인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향상을 돕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AEO 공인을 통해 관세분야 리스크 감소 및 업무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중부발전의 수출입공급망 안전 및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협력기업이 AEO 공인을 받을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함께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