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0 (토)
대세 중의 대세! 트롯둥이 미스터T 황윤성&김경민 'TV쇼 진품명품' 출연
대세 중의 대세! 트롯둥이 미스터T 황윤성&김경민 'TV쇼 진품명품' 출연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7.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TV쇼 진품명품
사진= TV쇼 진품명품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26일(일) 오전 11시 TV쇼 진품명품에서는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 사실을 4음절 가사형식으로 기록한 가사집이 소개된다.

 

알 듯 말 듯, 익숙하지만 읽긴 어려운 한글로 빼곡하게 작성된 의뢰품. 일제강점기, 홋카이도에서 약 2년 동안 강제징용으로 노동력을 착취당한 피해자가 작성한 가사형식의 글로, 강제징용의 고단한 삶이 그대로 담겨있다. 이런 내용의 가사집은 현재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故강삼술 씨가 작성한 1권과 개인 소장의 1권, 그리고 의뢰품까지 총 3권만 남아있는 것으로 희귀한 자료라 할 수 있다. 

 

이날 쇼감정단으로 출연한 배우 김애경과 트롯둥이 미스터T의 황윤성, 김경민은 가사집의 내용을 낭독하던 중 “인권이 전혀 없고 너무 가혹하다”며 분노를 참지 못했다고 한다. 쇼감정단을 분노케한 가사집의 자세한 내용은 26(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국화꽃과 모란이 그려진 ‘분청 조화 모란문 항아리’와 집안의 운수를 지키고 악귀를 쫓아주는 가신 ‘업과 귀면’이 등장해 우리 고미술품의 매력을 널리 알릴 것으로 보인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TV쇼 진품명품’은 1995년을 시작으로 세월 속에 묻혀있던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