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20 (목)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 전문화된 헤어자격증의 심화과정 ‘헤어 실무반’ 운영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 전문화된 헤어자격증의 심화과정 ‘헤어 실무반’ 운영
  • 최선은 기자
  • 승인 2020.07.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 제공
사진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헤어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가 미용사(일반)국가자격증 시험을 앞둔 수강생들을 위해 지금까지 출제된 각 필기시험의 문제와 출제기준을 기반으로 한 실기모의고사를 실제 시험장과 동일한 분위기를 조성해 긴장감과 집중력을 높인 교육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시설로 수강생들에게 현장과 동일한 실기 현장을 제공하여 연습, 실습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 제공
사진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산캠퍼스 제공

해당 캠퍼스는 수강생들이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교육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현장에서 사용하는 제품, 기계까지 골고루 갖춘 실습 미용실 ‘비앙살롱’을 운영 중이며 자유롭게 실전과 같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살롱안 강의실이 분리가 되어있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수업이 진행된다.

마네킹에만 하는 교육보다는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 전문화된 헤어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서 살롱에서 현장처럼 실습을 진행한다.

다양한 연령대에 맞춰 10대는 입시에 맞춰서 포트폴리오 제작을 준비하고, 20대는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초급 디자이너과정까지 배우며, 30대 이상 창업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은 염색방, 살롱 등 다양한 헤어에 관련된 공부를 배우고 있다. 실습 미용실 ‘비앙살롱’에서 취·창업 준비가 가능하다.

또한 이 캠퍼스의 헤어 연구반은 수료 이후 자신감 있는 헤어 아티스트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트렌드를 반영하는 교육을 지향하며 그 외 다양한 과정들을 배울 수 있다.

해당 캠퍼스는 헤어국가자격증과 업스타일반, 헤어실무반, 커트반, 드라이반, 특수 헤어반을 운영 중이며 남자 탈모 연장술, 앞머리 연장술 등 특수한 머리를 할 수 있다.

캠퍼스 관계자는 “심화반은 취·창업의 목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소자본으로도 빠른 시일 내에 창업이 가능할 수도 있다. 헤어 실무반 수강생들은 안산시 상록구 필라멘트 봉사단과 협력하여 매 달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헤어 실무반에서는 개인 진도표 및 1:1 수업으로 지도하며, 체계적으로 수강생 관리를 하고 있다. ‘비앙 살롱’에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헤어 실무반은 빠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며 “캠퍼스 내 수많은 경력 있는 강사님들 현장과 동일한 시설에서 다양한 수업으로 인한 지도는 지금의 캠퍼스를 성장시키는 원천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