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50 (일)
패션 브랜드 thisisneverthat, 위챗 미니프로그램 생태계를 기반으로
패션 브랜드 thisisneverthat, 위챗 미니프로그램 생태계를 기반으로
  • PR Newswire
  • 승인 2021.10.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의 새 장을 열다

(서울, 대한민국 2021년 10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소비시장은 많은 타격을 입었다. 이 때문에 국내 패션 브랜드 thisisneverthat은 위챗 미니 프로그램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O2O를 통해 광범위한 중국 소비자들과 연결되었고, 위챗 공식계정+미니 프로그램+위챗 소셜 커뮤니티로 구성된 생태계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월 거래액은 평균 40%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미니 프로그램 월평균 거래액 성장률 40%, 재구매율은 30%에 달했다

thisisneverthat 브랜드는 독특한 디자인과 패션 컨셉트를 통해 단 수년 만에 K-Fashion 열풍 속의 인기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국내 탑 아이돌이 자주 찾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중국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이끌고, GORE-TEX, NEW ERA, G-SHOCK 등과의 협업 작품들은 중국에 출시되자마자 완판되었다.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에서 thisisneverthat은 12억 중국 사용자를 보유한 위챗 생태계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2021년 4월, thisisneverthat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공식 론칭하여 중국 소비자들은 직접 미니 프로그램 스토어에서 최신 트렌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미니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thisisneverthat은 중국 유명 스타를 초청하고, 한정판 굿즈를 출시하여 상품의 재구매율을 높이고 있다. 동시에 위챗 공식계정을 오픈하여 신상품에 관한 홍보물을 게시하고 소비자들이 미니 프로그램에서 손쉽게 주문하며 브랜드 FAN CLUB 위챗 그룹방에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위챗 공식계정+미니 프로그램+위챗 커뮤니티로 구성된 소셜 생태계의 효과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재구매 촉진에서 현저하게 드러난다. 소비자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전반 경영 프로세스 구축에 성공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미니 프로그램 매출은 월평균 40%씩 증가하고 있으며 약 30%의 고객이 미니 프로그램에서 지속해서 재구매를 하고 있다.

위챗 생태계, 브랜드 직영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의 자립 운영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다

크로스보더 트래픽 유입 비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억 명의 젊은 사용자층 및 공식계정, 미니프로그램, 위챗페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위챗은 국내 다수의 기업이 크로스보더로 사업을 전환하는 데 있어 최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대표적 디지털 서비스 위챗은 사업자에게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왔다. 국내 브랜드는 위챗 생태계가 제공하는 각종 수단을 기반으로 중국 소비자와 더욱 간편하고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고, 또한 지속해서 위챗 생태계 전반을 활용하며 구축한 운영 솔루션을 통해 양질의 크로스보더 서비스를 제공하며 재구매로 이어지게 한다. 위챗 공식 데이터에 의하면 2020년 말, 위챗 미니프로그램 DAU가 4억을 돌파, 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0% 넘게 증가해 현재, 위챗 미니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생태계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Thisisneverthat은 위챗 생태계를 활용하며 크로스보더 사업의 성장을 실현했고 기타 국내 크로스보더 사업을 진행하는 브랜드에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향후 더 많은 브랜드가 적극적으로 위챗 생태계를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플랫폼의 강점을 충분히 살려 크로스보더 사업을 운영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을 확보해 새로운 성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