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0 (금)
네옴, 세계 굴지의 인지 도시 건설 위한 기반시설 작업에 착수
네옴, 세계 굴지의 인지 도시 건설 위한 기반시설 작업에 착수
  • PR Newswire
  • 승인 2020.07.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tc와 계약 체결

- 네옴의 차세대 인지 도시, 첨단 도시 환경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오늘날의 스마트 도시 역량을 훨씬 뛰어넘어 주민과 기업의 생활을 향상시킬 전망

- stc, 네옴의 발전을 지원하고자 첨단 5G와 IoT망을 공급할 예정

네옴, 사우디아라비아, 2020년 7월 29일 /PRNewswire/ -- 연합뉴스) 네옴(NEOM Co.)이 stc 그룹과 디지털 야심을 가속화 할 5G망 기반시설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기술에 의존하는 세계 유수의 인지 도시(cognitive city)를 구축할 첫 단계를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은 5G망을 개발하는 1년 계약 외에도, 네옴에서 새로운 5G 기회를 탐색하는 혁신센터를 발전시키는 내용도 포함한다.

 

Cognitive Cities in NEOM

 

네옴의 차세대 인지 도시는 첨단 도시 환경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오늘날의 스마트 도시 역량을 훨씬 뛰어넘어 주민과 기업의 생활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네옴은 주민과 도시 기반시설 간의 선제적인 데이터 교환과 분석을 지원하고자 세계 최첨단 5G 기술을 이용할 계획이다.

stc는 네옴 전역에서 현재와 미래의 5G 용도를 지원하는 무선 5G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표준 4G망보다 속도와 용량이 10배 더 높은 네옴의 5G는 사물 인터넷(IoT), 데이터 분석, 가상 현실, 증강 현실, 스마트 홈 및 자율주행 차량 등 수많은 부문을 지원한다. 또한, 네옴의 보안 서비스를 위한 공공 안전망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계약과 관련해 네옴 CEO Nadhmi Al Nasr는 "인간 진보를 가속화하고, 세계 유수의 디지털 지속가능성 인지 도시를 구축하기 위한 네옴의 야심과 목표를 지원하고자 stc 같은 주요 국가 디지털 지원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네옴의 기반시설은 네옴의 모든 부문에서 예측성이 더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더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AI, 로봇공학 및 인간-기계 융합을 이용할 예정이다. 네옴이 미래 디지털 경제에서 혁신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래에서도 사용 가능한 무선망을 조달하고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stc 그룹 CEO Nasser bin Sulaiman Al Nasser는 "이 계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서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고,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하는 자사의 열정이 반영된 것"이라며 "미래의 땅이자 지속가능성, 혁신, 발전 및 번영의 모델인 네옴에서 5G망 기반시설과 혁신센터를 건설할 업체로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디지털 지원업체로서 기반시설을 개발하는 한편, 사회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혁신을 촉진할 최신 기술을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을 갖고 있다"면서 "이번 계약은 자사의 비전과 맥락을 같이 한다. 이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디지털 변혁을 추진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네옴은 로봇공학, 인공 지능(AI) 및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기술 등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 중심 부문을 주도하기 위해 5G 솔루션을 실험 및 시험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기술을 이용하면 사우디아라비아 내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네옴이 새로운 경제 동력으로서 엄청난 잠재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옴

네옴은 인류 발전과 새로운 미래가 보여줄 수 있는 비전의 촉진자이다. 네옴은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홍해 상에 있는 지역이며 생활의 실험실로서 맨땅 위에 세워지고 있으며 기업가 정신이 이 새로운 미래를 향한 길을 그려가고 있는 곳이다. 네옴은 큰 꿈을 꾸고 훌륭한 생활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세우며, 번창하는 기업들을 만들고 환경 보전을 재발명하는 일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의 목적지와 본거지가 될 것이다.

네옴은 전 세계에서 온 100만 명 이상의 주민들이 가정을 이루며 일하는 곳이 될 것이다. 네옴에는 초연결, 인지적 마을과 도시, 항구와 기업 지역, 연구소, 스포츠와 위락 시설 그리고 관광 명소가 들어선다. 혁신의 허브가 될 이곳으로 기업가, 사업 리더와 회사들이 획기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기술과 기업들을 연구하고 양육하며 상용화하기 위해 올 것이다. 네옴의 주민들은 국제적인 기풍을 체득하고 탐구, 위험 감수와 다양성의 문화를 포용할 것이며, 그 모든 것들은 국제 규범에 맞고 경제 성장을 유도하는 진보적인 법규가 지원한다.

추가 정보: www.neom.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220007/cognitive_cities_neom.jpg?p=medium600

Cognitive Cities in NE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