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0 (목)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 도입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 도입
  • 편집국
  • 승인 2017.09.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를 도입했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

인스타그램은 5월 스토리에 다양한 필터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페이스 필터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라이브 방송 중에도 톡톡 튀는 필터를 활용해 친구 및 팔로워들과 더욱 재미있고 부담 없이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 필터를 사용하려면 라이브 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얼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적용하거나 방송 중에도 필터를 적용할 수 있으며, 방송 중에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다양한 필터를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의 기존 페이스 필터 외에도 라이브 방송에서만 쓸 수 있는 새로운 선글라스 필터가 한 주간 추가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서 사람들이 페이스 필터를 이용해 일상 속 재미있는 순간을 공유하듯이 라이브 방송에서도 부담 없이 생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추가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는 하나의 필터를 선택 후 화면을 터치해 여러 가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 추가 예정인 선글라스 필터도 렌즈에 반사되는 배경 이미지를 터치해 변경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은 생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동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거나 ‘삭제’를 눌러 방송 내용이 앱에서 사라지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지난 6월 새롭게 추가된 라이브 영상 다시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스토리에 방송 내용을 24시간 동안 공유하며 더 많은 사람들과 소식을 나눌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의 페이스 필터 기능은 향후 몇 주에 걸쳐 전 세계에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7년 4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7억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000만명에 달한다.

웹사이트: http://instagram.com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