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출발! 비디오 여행, 소통 강사 김창옥, ‘코드무비’ 출연!...인생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 소개
출발! 비디오 여행, 소통 강사 김창옥, ‘코드무비’ 출연!...인생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 소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0.0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출발! 비디오 여행’
사진= MBC ‘출발! 비디오 여행’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스타 소통 강사 김창옥이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하 ‘출비’)에 출연해 자신이 직접 선택한 코드무비 <피아니스트의 전설>을 소개한다.

 

‘코드무비’는 각 업계의 NO.1 스페셜리스트를 초대해 격이 다른 시선으로 영화의 핵심 코드와 진짜 매력을 전하는 출비의 새로운 코너다.

 

강연계의 비티에스(BTS)라 불리는 소통 강사 김창옥은 업계 내로라하는 영화광으로 알려져 있고 2020년 자신의 가족과 삶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 <들리나요?>를 선보이기도 했다. 김창옥은 성악 전공, 소통 강사 활동 등 인생의 전환점마다 반드시 마음의 지표가 되어준 인생 영화가 있다고 밝히며 ‘출비’에서는 최근 ‘행복’에 대한 화두를 던져준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을 소개할 예정이다.

 

<피아니스트의 전설>은 1900년 유럽과 미국을 오가는 배 버지니아 호에서 태어나 평생 바다 위에서 살아온 천재 피아니스트의 특별한 삶을 그린 영화다.

 

‘출비’ 제작진에 따르면 김창옥은 흔들리는 배 위에서 살아가는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 속 주인공의 모습과 접점을 이루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소개하며,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해 영화 속에서 찾은 해답을 공개해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는 후문. 청각 장애를 가진 아버지, 결코 순탄치 않았던 가정사에 빗대어 이 영화를 설명해낸 그가 진짜 ‘행복’을 찾게 된 포인트가 무엇인지 기대가 모아진다.      

 

20년간 매해 평균 500회 이상, 2000시간 이상을 ‘소통’을 주제로 강연해 온 김창옥은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크콘서트, 유튜브 채널 ‘김창옥TV’ 등을 통해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김창옥이 출연한 ‘코드무비’는 10월 10일 일요일 낮 12시 05분에 방송되는 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