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40 (수)
케이팝 팬덤 앱 ‘블립’ 한글날 맞이 '내 인생의 한글 가사’ 모집에 전세계 팬 약 1만명 폭발적 반응! 인피니트X여자친구 가사 눈길 “애틋한 마음”
케이팝 팬덤 앱 ‘블립’ 한글날 맞이 '내 인생의 한글 가사’ 모집에 전세계 팬 약 1만명 폭발적 반응! 인피니트X여자친구 가사 눈길 “애틋한 마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0.1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음악 스타트업 기업 스페이스오디티(대표 김홍기)의 케이팝 팬덤 플랫폼 ‘블립(blip)’이 한글날을 맞이하여 주최한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개 모집에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블립의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모 페이지(https://k-lyrics.blip.kr)가 정식 오픈된 가운데, 오픈 하루만에 약 1만명의 네티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9일 기준으로 인피니트의 ‘함께’가 1위를 달리고 있다. 팬들은 “들으면 가슴이 뭉클해진다”,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이 좋다” 등의 반응을 보내고 있다.

 

이어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아스트로의 ‘After Midnight’, 이승윤의 ‘달이 참 예쁘다고’, 데이식스의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샤이니의 ‘View’, 몬스타엑스의 ‘DRAMARAMA’, 방탄소년단의 ‘Answer : Love Myself’ 등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순위는 실시간으로 변동하고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많은 전세계 팬들이 케이팝 아이돌이 선사하고 있는 아름다운 가사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다는 지표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여자친구의 경우 가장 많은 누적 득표수를 기록하며 이번 ‘내 인생의 한글 가사’ 아티스트 순위를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인피니트, 아스트로, 데이식스, 세븐틴 등도 높은 득표수를 거두며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케이팝 시장이 성장하면서 한국어 배우기 열풍이 불고 외국인 대상 ‘한국어 작사 공모전’이 열리는 등 전세계에서 한글을 배우고 사용하려는 인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블립은 한글의 매력이 케이팝을 통해 어떻게 전달되고 있는지 팬들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모는 한글날이 있는 10월을 맞아 전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한글 가사가 어떤 의미로 다가가고 있는지 확인해보고자 기획된 이벤트로, 블립 ‘내 인생의 한글 가사’ 홈페이지에서 특별하게 다가왔던 아티스트의 노래와 노래 속 마음을 울린 소절을 선택해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올리면 응모가 가능하다.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에서는 ‘내 인생의 한글 가사’에서 많은 응모를 받은 작품의 가사를 시각화해 전시할 계획이다.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모에 모인 사연을 확인한 후 11월말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12월 중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며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메타버스 전시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스페이스오디티는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출시한 케이팝 팬덤 플랫폼이다. 작년 6월 정식 출시이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앱 스토어 오늘의 앱‘에 선정됐다. 블립을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오디티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 ‘케이팝 레이더’를 통해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하고 있다. 트위터코리아와 함께 케이팝 10년 역사를 정리한 ‘KpopTwitter 2020 월드 맵’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에는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2021년 창구 프로그램 3기에 1위로 선정됐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