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00 (금)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이룸마을학교, 지역 내 어르신들 위한 손마사지 진행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이룸마을학교, 지역 내 어르신들 위한 손마사지 진행
  • 편집국
  • 승인 2017.09.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이룸마을학교 아이들이 마을 어르신들에게 손마사지를 하고 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마을 안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복지협력사업인 이룸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룸마을학교는 지역 내 역량 있는 주민 강사들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여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룸마을학교 아이들은 21일(목) 삼전동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손마사지를 해드리기 위해 지난 2주 동안 주민강사에게 손마사지 방법을 교육받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연습하며 준비했다.

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삼전종합사회복지관으로 초대해 손마사지를 해드리며 이룸마을학교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룸마을학교 아이들이 기특한 어르신들은 마사지를 받는 것보다 아이들을 보고 있으니 그저 기분이 좋다며 뿌듯해 했다.

아이들은 평소에 할머니, 할아버지와 많은 교류가 없어 어르신을 만나는 것을 어려워하였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칭찬도 받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값진 경험이 되었다. 어르신들에게 칭찬도 받고 자신감이 생긴 아이들은 집에 가서 엄마한테도 해줄 것이라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이룸마을학교 아이들은 지역주민들에게 배운 교육 내용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고 주체적으로 결정하여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더불어 온 마을의 지역주민이 서로서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정겨운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아이들, 어르신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이룸마을학교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