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년센터,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소셜다이닝 사업 추진
연천군 청년센터,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소셜다이닝 사업 추진
  • 최선은
  • 승인 2021.10.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청년센터,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소셜다이닝 사업 추진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최근 직장을 찾아 가족과 떨어져 있는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건강한 식사 한 끼 함께 해요”라는 소셜다이닝을 연천군 청년센터에서 10월 14일 오후 7시30분에 시작하여 9시30분까지, 비대면(Zoom)으로 전통 까르보나라 요리와 식사를 하면서 “미식에 대해서...”라는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청년들의 소통 부재에 따른 관계망 형성 어려움으로 사회적 고립감과 피로감을 해소 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관내 1인 가구 청년(19-39세)을 대상으로 실시 하였으며, 청년들의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본 소셜다이닝 프로그램은 비대면(Zoom) 공간에서 요리를 좋아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함께 건강하면서도 간단한 한 끼 식사를 위한 요리와 식사를 하면서 가진 소통 시간이 참여 청년들에게는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색다른 경험이었다는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다고 한다.

연천군 청년센터에서는 이번 소셜다이닝을 통해 1인 가구 청년들의 소통 기회 확대를 위하여 소셜다이닝 프로그램(2기) 운영을 10월 23일 토요일 오후1시부터 3시까지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참여 희망 청년은 연천군청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