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수료
청도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수료
  • 최선은
  • 승인 2021.10.15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수료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청도군은 15일 매전면 당호리마을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날 수료식은 2기 수료생 7명과 조병진 청도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장, 정이수 농정과장, 당호리 이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지난 8월 17일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귀농·귀촌을 실행하기 전 농촌에 거주하며 영농체험과 농촌생활 체험을 하고,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가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시민들은 2개월 동안 청도군에 거주하면서 고추·감·대추 수확, 감물 염색 체험, 청도 문화투어,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가꾸기 등 다양한 농촌살이를 경험했으며, 특히 이번 수료생 중 4명은 청도군으로 귀농을 계획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통해 도시민 참가자들이 농촌을 이해하고 농업을 배움으로써 성공적인 농촌 정착의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라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정책을 추진하여 청도군이 귀농귀촌 1번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