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50 (수)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던킨도너츠 강남본점 디지털 키오스크와 벤딩머신에 첫 적용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던킨도너츠 강남본점 디지털 키오스크와 벤딩머신에 첫 적용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09.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베이코리아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SPC그룹과의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가 자사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간편결제 시스템으로는 처음으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의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와 24시간 스마트 벤딩머신에 적용했다.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의 기존 IT 서비스에 스마일페이가 도입됨에 따라, 매장 방문 고객들은 더욱더 빠르고 편리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해졌다. 또한, 오는 12월 31일까지 해피 앱을 통해 스마일페이로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에서 결제하는 고객에게 전 품목 2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지난 6월 리뉴얼 오픈한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은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와 스마트 벤딩머신 등을 비치해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한 새로운 매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6년부터 SPC그룹과 제휴를 맺고 계열 브랜드 매장인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에서 해피 앱을 통한 스마일페이 결제, 할인, 적립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SPC 그룹의 온라인몰인 해피마켓에도 스마일페이를 적용해 9월 3일부터 해피오더(배달/픽업 주문 기능) 결제 시 2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외에도 피자헛, 정원e샵, 마켓컬리, GS수퍼마켓 등 다양한 식음료/마트 가맹점들에 스마일페이를 적용한 바 있으며, 향후 외부 가맹점들과의 제휴를 더욱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최근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스마일페이와 연동해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주며, 해피 앱에서 스마일카드 –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해피포인트와 스마일캐시로 최대 9%를 적립해 준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스마일페이 외부 가맹점들과의 시너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제휴사업1팀 지경민 팀장은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는 각 산업군을 선도하고 있는 가맹점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로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SPC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에게 참신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