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가을단풍축제 온택트 홈캠핑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가을단풍축제 온택트 홈캠핑
  • 이정목
  • 승인 2021.10.1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밤, 가족과 함께 추억으로 떠나는 여행 랜선홈캠핑 운영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가을단풍축제 온택트 홈캠핑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원장 우경돈)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지친 가족들을 위해 부모님의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온택트 홈캠핑’을 10월 29일, 11월 5일 2회로 나눠, 총 60가족 24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가족들이 함께 가을 추억을 떠올리며 ‘복고’의 테마로 운영되는 본 홈캠핑은 부모님들은 젊은 시절의 향수를 느끼고 학생들은 색다른 체험을 하여 가족들이 세대를 넘어 서로 공감하는데 초점을 두었으며, 10월 18일(월)부터 10월 19일(화)까지 대구교육통합 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기수별 가족 인원 초과시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본 홈캠핑은 참여 가족들이 각 가정에서 랜선으로 참여해 ▲실내홈캠핑장 꾸미기 ▲추억의 도시락, 달고나 만들기 ▲방구석 운동회 ▲가족소통시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은 본 프로그램에 앞서 참여하는 모든 가족에게 달고나 만들기 키트, 양은도시락 등 추억을 자극하는 행사물품을 포함한 안전한 여가생활을 위한‘홈캠핑 꾸러미’를 만들어 가정으로 배송한다.

랜선 홈캠핑은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중심으로 추억의 도시락, 달고나를 함께 만들어 보고, 방구석 운동회도 함께 즐길 예정이다. 또한 가족간의 진솔한 소통을 위해 축하할 일, 하고 싶은 말 등의 사연을 미리 받아 캠핑지기가 이를 읽어주며 가족 간의 진솔한 소통 분위기를 더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팔공산 단풍을 담은 가을엽서를 쓰며 홈캠핑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우경돈 원장은“상황과 시대가 변하면서 기존의 캠핑 방식도 여러 방식으로 다양하게 변모하고 있다. 가을밤 여러 가족들이 함께 모여 세대간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기존의 수련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족 특색 프로그램을 통해 본 수련원이 많은 학생, 학부모 등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