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박물관,“해설이 있는 박물관 영화 산책” 운영
대구교육박물관,“해설이 있는 박물관 영화 산책” 운영
  • 이정목
  • 승인 2021.10.1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화를 기초로 쓴 소설을 애니메이션으로 영화한‘파르바나’등 희망의 메시지 담은 감동의 영화 4편 상영
대구교육박물관,“해설이 있는 박물관 영화 산책” 운영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대구교육박물관은 11월 6일부터 11월 14일까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감동의 영화 4편을 주말(6일, 7일, 13일, 14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대구교육박물관 문화관에서 총8회 상영하는‘해설이 있는 박물관 영화 산책’의 관람신청을 10월 18일 10시부터 대구교육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상영작은 ▲남장을 하고 가족을 위해 음식을 구해야하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 「파르바나」(아일랜드, 캐나다, 룩셈부르크 2017) ▲학교도 없는 산골에 부임한 교사와 마을 사람들의 기적 같은 실화, 「기적의 학교」(터키, 2015) ▲철부지 교사가 벽지 마을에서 깨닫는 진정한 행복에 대한 영화, 「교실 안의 야크」(부탄, 2019) ▲딸에게 전하는 시리아 내전의 기록 영화인 「사마에게」(영국, 2019)다.

또한, 영화 상영에 앞서 영화 전문가와 함께 영화의 시대적 배경과 인물, 그리고 영화 속 명대사를 알아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대구교육박물관 총무부로 하면 된다.

김정학 관장은“교육박물관에서 준비한 영화가 코로나로 인해 답답하고 불편한 시기를 지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감동과 위안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대구교육박물관은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문화콘텐츠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