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천안시,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 최선은
  • 승인 2021.10.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산림청 주관 2021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산림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돼 18일 충남도청 농림축산국장실에서 김기욱 산림휴양과장(오른쪽 2번째) 등이 산림청장 표창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천안시가 전국에서 우수한 산림행정 선도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산림청 주관 2021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산림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돼 산림청장 표창과 포상금 600만 원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산사태 예방대응체계 구축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목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목재이용 우수사례 등 8개 세부평가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천안시는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올해 조림사업 157ha, 숲가꾸기 사업 1295ha를 시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기후변화 및 지구온난화로 집중호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산사태 발생 가능성 증가함에 따른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방댐, 계류보전 등 재해예방 사업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이밖에도 시민에게 편안하고 특색 있는 여가 활용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유량동 일원 태조산에 산림레포츠 시설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숲 체험공간을 확충해 시민들이 산림복지 서비스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