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위드코로나 대비 '일상으로 돌아갈 채비' 박차
정헌율 익산시장, 위드코로나 대비 '일상으로 돌아갈 채비' 박차
  • 최선은
  • 승인 2021.10.1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 조정 맞춰 체육시설 등 선제적 개방 주문
익산시청 전경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정헌율 익산시장이 18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일상으로 돌아갈 채비에 속도를 내라고 주문했다.

정 시장은 “방역 체계 조정이 빠르게 이뤄짐에 따라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행정 전 부서가 일상 회복 전환에 대비해 업무를 철저히 검토해 차질없이 챙겨나가”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라 지금부터 선제적 행정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을철 동호인들을 포함해 시민들의 여가 활동 욕구가 충만한 상황이라며 행정에서 한발 앞서서 개방하는 방안을 모색하라"고 말했다.

또한 주요 관광지에도 손님맞이 준비를 철저히 해 지역 관광자원들을 충분히 활용하는 하고 주요 관광지 정비작업을 속도 있게 마무리 하라고 지시했다.

정 시장은 "함라 한옥마을에 상당히 관광객들이 많이 모이고 있어 초기 단계에 예절체험, 가옥체험 등 체험, 체류형 관광지로 활성화 시켜나가야 한다"며 "함라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김안균 가옥 등 개방 추진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말했다.

덧붙여 "서동축제가 11월에 개최되면 국화축제를 기대했던 관광객들까지도 대거 방문하게 될 것"이라며 "서동축제 때 유등 확대 등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 경관까지 특별히 신경 써 명실상부하게 야간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이 같은 여세를 익산방문의 해까지 이어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이상기온으로 냉해, 비가 많아 농민들이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영농철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