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인간시장’ 김홍신 작가 초청 인문특강
거창군, ‘인간시장’ 김홍신 작가 초청 인문특강
  • 스페셜타임즈
  • 승인 2021.10.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신 작가가 들려주는 인생사용설명서
‘인간시장’ 김홍신 작가 초청 인문특강

[스페셜타임스 스페셜타임즈] 거창군은 지난 27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군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김홍신 작가를 초청하여 인문학 대중화를 위한 인문 특강을 했다.

군은 일상 속에서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2월까지 3회의 인문특강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첫 번째로 김홍신 작가를 초청하여 단 한번 뿐인 내 삶을 희망으로 채우기 위한 물음과 해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홍신 작가는 1981년 ‘인간시장’을 출간하여 한국역사 최초 밀리언셀러 작가로 등록되었으며, 40여 년간 130여 편의 책을 출간하고 현재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 군민은 “인간시장으로 유명한 김홍신 작가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지금 현재의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군민들이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준 덕분에 대면 강연을 잘 마칠 수 있었다”며, “차츰 대면교육을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유익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11월 16일에 김성곤 강사의 중국한시기행과 12월 20일에 이광호 강사의 문학이 아닌 모든 것이란 주제로 2회 더 인문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