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50 (목)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취임, 현장경영으로 일정 시작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취임, 현장경영으로 일정 시작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8.3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취임, 현장경영으로 일정 시작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취임, 현장경영으로 일정 시작

 

국민연금공단은 8월 31일(월) 김용진 이사장이 제17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용진 신임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감안하여 취임식은 생략하고, 지사 현장경영활동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김용진 이사장은 내부 업무망에 올린 취임사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부여받은 소임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는 소회와 함께 “국민 누구나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는 「국민 모두의 연금」, 명실상부한 「국민연금」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이사장은 이를 위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연금제도 △제도개선과 복지서비스 확대 △기금운용의 전문성․투명성 강화 및 수익률 제고 △사회적 가치 실천 등 4가지를 국민들에게 약속했다.

 

첫째, 지속가능한 국민연금제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후소득보장과 재정안정화라는 두가지 목표가 잘 조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이 바라는 제도개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비정규직근로자, 저소득층의 제도가입 문턱을 낮추고, 보험료 지원제도, 크레딧 제도 등을 강화하여 제도의 울타리를 넓히는 한편, 기초연금, 장애인지원 등 복지서비스도 꼭 필요한 국민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셋째, 기금수익율 제고를 위해 대체투자와 해외투자의 비중을 늘려나가는 등 투자대상, 지역, 방식을 다변화하고, 이를 위한 조직구조 개편, 투자 지원시스템 고도화 등 운용 인프라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넷째,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나눔 문화 확산, 공단의 업과 관련된 일자리 창출, 기금운용본부를 중심으로 한 금융 클러스터 구축 지원 등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김용진 이사장은 임직원들에게 ‘소통하는 이사장’이 되겠으며, ‘공정한 조직’, ‘자발적 혁신하는 조직’을 만들겠다며 조직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