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성리더, 위드 코로나 시대 앞장선다
전남 여성리더, 위드 코로나 시대 앞장선다
  • 최선은
  • 승인 2021.10.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올 첫 여성리더스 아카데미 열어 여성 역량 강화
전남 여성리더, 위드 코로나 시대 앞장선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전남지역 여성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지역사회 선도자로 나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이끌어가자고 뜻을 모았다.

전남도는 28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여수, 순천 등 동부권 5개 시군 여성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전남 여성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인문학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의 참여와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이뤄졌다.

강사로 참여한 김미경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여성의 눈으로 코로나19 이후를 보다’란 주제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성 분야 정책 방향을 제시하면서 지역 여성의 역할을 강조했다.

전재경 자연환경국민신탁 대표이사는 ‘전남의 생태자원 무엇을 보고 어떻게 알려야 하나?’라는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 최고 생태환경을 보유한 전남이 생태자원의 가치를 증진하고, 이를 행복 전남 실현의 비전으로 삼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여성이 전남의 문화적․생태적 가치에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의 선도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맞이하자”고 말했다.

전남도는 12월에도 서부권에서 제2기 전남 여성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