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최선 의원,‘강북구 스마트 솔루션앵커 임대차 계약 체결!’
서울시의회 최선 의원,‘강북구 스마트 솔루션앵커 임대차 계약 체결!’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1.10.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3평 강북구 유일 스마트 솔루션앵커 추진 박차!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3)

[스페셜타임스 김충식 기자] 강북구 봉제산업 활성화 주도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강북 스마트 솔루션 앵커’ 조성을 위한 임대차 계약이 오늘 서울시청사에서 추진되었다. 이로서 강북구 내 도심제조업 문제를 해결하고 일감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3)은 지난 제301회 정례회 기간 동안 진행된 ‘2021년도 제1회 서울시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강북구 스마트 솔루션앵커 설립’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였다.

강북구는 서울시 소・중규모 봉제공장들이 다수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나, 작업환경이 열악하고, 인력난 및 경쟁력 하락 등의 문제로 봉제산업 성장의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실정을 고려하여 최선 의원은 강북구에 스마트 솔루션앵커를 건립할 수 있도록 예산반영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하였으며, 그 결과 앵커 부지를 확보하여 계약을 마쳤다. 올해부터 강북구 스마트 솔루션앵커는 시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강북 스마트 솔루션앵커는 강북구 삼양로 235에 들어설 예정이며, 조성규모는 407㎡으로 공용장비실, 교육실, 전시실, 스튜디오 등으로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다. 오늘 임대차 계약 체결을 통해 올해 중으로 인테리어 공사가 시행되고, 내년 3월에 개관하게 될 예정이다.

최선 의원은 “스마트 솔루션앵커를 기반으로 강북구의 여러 의류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향상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여 산업의 전반적 성장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앵커 개관 이후 운영 과정에도 지속적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