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0 (금)
집반찬연구소, 라이브 커머스 ‘그립’서 추석 음식 판매
집반찬연구소, 라이브 커머스 ‘그립’서 추석 음식 판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0.09.2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반찬연구소(대표 박종철)는 9월 22일(화) 오후 9시에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GRIP)’과 함께 홈추족(집에서 추석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추석 음식을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은 지난 8월 네이버 브랜드데이 라이브 쇼핑 이후 두 번째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방송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국내 첫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입점 업체 수만 4,000여 곳 이상으로 하루 방송되는건수만 200개(8월 기준)에 이른다. 

 

집반찬연구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그립과 협업하여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획했다. 소비자들은스마트폰에 그립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어디서나 손쉽게 추석 음식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다양한 추석 음식을 비롯해 환절기를 맞아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요리로 구성된 3가지 세트를 최대 20% 할인된가격에 판매한다. 주요 품목은 추석 모둠전과 나물, 잡채, 한우쇠고기무국 등이다. 그 밖에도 가족과 함께 즐기는 메인 상품으로 매운 돼지갈비찜, 소불고기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방송 시간에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 제품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해 추석 음식 장만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방송은 개그맨 유상무의 아내이자 그립의 그리퍼(판매자)로 활동 중인 김팀장이 진행을 맡는다. 김팀장은 집에서 즐기는 추석 세트를 직접 먹어보고음식 정보를 라이브 영상으로 생생하게 소개하며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해 줄 예정이다.

 

집반찬연구소 온라인본부 민관운 팀장은 “추석 이동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조용히 추석을 준비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며 “시대 변화에 맞춰 고객님들이 집에서도 연휴 분위기를 한껏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