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2 08:20 (토)
원바이오메드, 차세대 Xceler8 핵산 추출 플랫폼 출시
원바이오메드, 차세대 Xceler8 핵산 추출 플랫폼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1.11.1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2021년 11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싱가포르 기반의 분자생명과학 기업 One BioMed Pte. Ltd.(이하 원바이오메드)는 다양한 샘플에서 고수율의 핵산 추출 및 정제할 수 있는 신제품 'Xceler8(TM) Platform'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원바이오메드의 독자적 기술로 제작한 Xceler8 Platform은 필요한 모든 시약이 사전 충전된 X8 Cartridge 키트, X8 OneTouch 기기와 터치스크린 태블릿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소 30분 만에 세포 용해, 핵산 포집, 불순물 제거 및 핵산 분리를 포함한 모든 핵산 추출 과정을 자동화한다.

Xceler8 Platform은 핵산 추출 과정을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기존의 기기들과는 다르게 대기 시간 없이 사용자가 필요한 샘플 수만큼 필요할 때 임의로 핵산 추출을 진행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토콜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사전 처리포함 샘플당 hands-on 시간은 1분도 안 된다.

원바이오메드의 특허 기술인 화학 반응을 기반으로 한 핵산 추출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값비싼 로봇 공학이나 복잡한 설비가 필요 없이 제품 구조를 단순화시켰고, Load-and-Go 접근법을 적용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에 높은 유연성을 모색하는 실험실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Xceler8 Platform은 사용자에 따른 편차 없이 다양한 생물학적 샘플에서 일관되고 재현성 있는 핵산 추출을 보장한다. 추출된 DNA나 RNA는 sequencing, PCR 및 gel electrophoresis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8개의 샘플을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는 매주 최대 500개의 샘플을 처리할 수 있다. Xceler8 Platform은 보조 장비나 사용자가 직접 시약을 마련해야 할 필요가 없는 완전한 통합 시스템으로써 진정한 walk-away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는 최초의 제품이다.

원바이오메드 대표 박미경 박사는 "Xceler8 솔루션은 바이오메디컬 커뮤니티에 어떤 제약도 없는 자동화된 sample-processing을 지원한다"라며 "이는 연구, 임상 및 응용 시장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엄청난 잠재력이 있으며, 감염병 검사, 암 연구 및 유전적 건강 분야에서 새로운 발견을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빠르게 성장 중인 APAC 시장에 Xceler8 Platform을 공급하기 위해 원바이오메드는 한국 내 판매와 유통을 맡을 VigoLab(대표: 박수영)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원바이오메드는 올 연말까지 APAC 내 다른 지역으로 상업적 입지를 확장할 예정이다.

X8 OneTouch 기기와 Genomic DNA Cartridge 키트 배송은 내년 1월에 시작된다. 조직에서 DNA를 추출하고, 바이러스 표본에서 RNA를 추출하는 데 사용되는 추가적인 Cartridge 키트는 내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추가 정보는 회사 제품 페이지(https://onebiomed.com/produc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Links :

https://onebiomed.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