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50 (목)
Vestas, 한국에 대한 약속과 헌신 확대
Vestas, 한국에 대한 약속과 헌신 확대
  • PR Newswire
  • 승인 2021.11.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 오프쇼어 세일즈 부문 신임 부사장으로 Srdan Cenic 임명

(싱가포르 2021년 11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Vestas가 한국에서 육상과 해상 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통합하고, 한국이라는 동아시아 국가 시장에 더욱 심층적으로 전념하고자 서울 기반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오프쇼어 세일즈(Offshore Sales) 부문 신임 부사장으로 Srdan Cenic을 임명하였습니다.

Srdan Cenic 신임 부사장은 지역 내 해상 부문의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며, 신규 고객 양성과 신규 시장 진입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그는 또한 한국 기반의 Vestas Asia Pacific 선임 리더로도 활약하고, 육상과 해상 인재들을 결합해 한국 시장에서 Vestas의 입지를 더욱 확장하는 한편, 한국의 풍력 산업 성장에도 기여할 계획입니다.

Srdan Cenic 신임 부사장은 "한국은 녹색 안건에 대해 큰 포부를 갖고 있다"라며 "한국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로 공약했으며, 최근에는 세계 최대의 해상 부유식 풍력 발전단지를 건설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이와 같은 한국의 비전에 기여하고, 한국의 녹색 여정을 함께 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한국 시장에서 활동한 Vestas는 2001년에 한국에서 첫 V47을 설치했습니다. 현재는 한국에서 25곳이 넘는 Vestas 풍력 발전단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발전 용량을 합하면 거의 600MW에 달합니다.

또한, 한국에는 Vestas의 글로벌 공급사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Vestas는 한국에서 바로 타워, 강철 및 플랜지 같은 부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이들 부품은 세계적으로 구축된 Vestas의 글로벌 공급망에서 사용됩니다.

Srdan Cenic 신임 부사장은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자사의 핵심 시장 중 하나"라며 "자사는 한국 시장에서 20년 넘게 세계 굴지의 육상 풍력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한국이 화석 연료 사용을 계속 줄여감에 따라, 자사는 육상 사업과 해상 사업을 통합하고, 육상과 해상 모든 부문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풍력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또한, 한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풍력 산업의 중요한 공급 허브가 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한국은 매우 안정적인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발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자사는 세계 풍력 산업에서 회사가 보유한 주도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기존 한국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장하고, 새로운 관계를 확립하며, 한국 파트너의 글로벌 성장 계획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rdan Cenic 신임 부사장은 프로젝트와 상업 관리 및 사업 개발 분야에서 17년 넘게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그는 Vestas에 합류하기 전, 중국 SBM Offshore 사장으로서 중국의 성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시행하며, 시장에서 회사의 입지를 확대했습니다. SBM Offshore에서 오랫동안 재직하면서, 초기 참여부터 계약 체결까지 사업 인수에 초점을 맞추고, 여러 석유 및 가스 대기업을 위한 자본 해상 프로젝트를 시행했습니다. 그는 아프리카와 동남부 유럽 같은 신흥 시장을 위한 전략을 정의하고, 다양한 파트너십과 JV(합작)를 설립하며, 국제 및 국가 석유·가스 고객사와 견고한 관계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브라질, 아프리카, 유럽 및 아시아에서 해상 설치 프로젝트를 관리한 방대한 경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Vestas 소개

Vestas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에너지 산업의 글로벌 파트너입니다. Vestas는 세계 곳곳에서 풍력 발전용 터빈을 설계, 제조, 설치 및 운영합니다. 회사는 85개국에서 140GW에 달하는 풍력 발전용 터빈을 설치하며, 어떤 기업보다 많은 풍력 발전 설치 용량을 자랑합니다.

Vestas는 업계 주도적인 스마트 데이터 역량과 120GW가 넘는 풍력 발전용 터빈을 운영함으로써 풍력 자원을 해석, 예측 및 이용하는 데 데이터를 활용하며, 동급 최고의 풍력 발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29,000명이 넘는 직원과 고객사의 힘을 모아, 밝은 미래를 위한 전력을 공급할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합니다.

최신 Vestas의 사진과 영상은 Vestas 미디어 이미지 페이지 https://www.vestas.com/en/media/images 를 참조하십시오.

Vestas 회사 웹사이트 www.vestas.com 을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estas 소셜 미디어 채널을 팔로우하면, Vestas에 관한 최신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 Links :

https://www.vestas.com/en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