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0 (금)
환불원정대 ‘DON’T TOUCH ME’(돈 터치 미)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
환불원정대 ‘DON’T TOUCH ME’(돈 터치 미)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
  • 최선은
  • 승인 2020.10.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놀면 뭐하니?’
사진= MBC ‘놀면 뭐하니?’

 

MBC ‘놀면 뭐하니?’가 탄생시킨 신박기획 ‘지미 유’(유재석) 대표의 첫 여성그룹 ‘환불원정대’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10월 2주 비드라마 전체 4위, ‘환불원정대’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환불원정대’의 데뷔곡 ‘DON’T TOUCH ME’(돈 터치 미)의 녹음 현장과 비공식 뮤직비디오 등에 대한 큰 관심으로 동영상 조회수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10월 2주차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지미(知美)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에서는 한 편의 영화 같은 감동을 선사한 ‘환불원정대’의 녹음현장과 멤버들의 치명적인 음색과 매력이 스며들며 완성된 데뷔곡이 공개됐다. 발표 하루 만에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DON’T TOUCH ME’(돈 터치 미)는 음원 수익금 전액이 기부될 예정으로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라디오스타’ 등이 10월 2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MBC가 19.64%의 점유율로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1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10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2일(월) 발표한 결과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