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0 (금)
Omdia,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에서 AI-at-the-Edge로의 전환 보고
Omdia,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에서 AI-at-the-Edge로의 전환 보고
  • PR Newswire
  • 승인 2020.10.1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2020년 10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13일, 유수의 분석 기업 Omdia가 핵심적인 AI-at-the-Edge 성장 영역을 조사한 최신 보고서를 발표했다.

'단편적 사실에서 결론 도출(Connecting The Dots): AI-at-the-Edge' 보고서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지연 시간에 민감한 새로운 증식성 IoT 장치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데 있어 엣지 위치에는 더 많은 컴퓨팅이 필요하다고 한다.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하는 이와 같은 수요에 따라 망 대역폭은 큰 도전에 직면했으며, 보안 옵션을 늘려야 하는 긴급한 필요가 발생했다. IoT는 AI-at-the-Edge의 필요성을 촉진하는 주된 요인 중 하나지만, 이 요건은 여러 산업 시장에 걸쳐 수많은 용도를 통해 증가하고 있다.

최신 '단편적 사실에서 결론 도출' 보고서는 앞으로 AI-at-the-Edge 기회를 창출할 다섯 가지 핵심 요인과 더불어, 핵심 시장에서 AI-at-the-Edge의 실용적인 용도에 대한 단기 및 장기적인 전망에 초점을 맞춘다.

AI-at-the-Edge를 구체화할 다섯 가지 요인:

- 새롭게 부상하는 엣지 이용 사례. 스마트폰은 AI-at-the-Edge 장치라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기업과 산업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이용 사례가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 다양하고 비용 효과적인 실리콘 솔루션. AI는 지난 수년간 고급 프로세서 시장에서 실리콘 성장의 핵심 동력이었다. 그러나 AI가 엣지에서 증식하게 만드는 동력은 여러 가지 이용 사례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세서 포트폴리오가 될 것이다.

-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새로운 컴퓨팅 에코시스템. Kubernetes 같은 분산 컴퓨팅 기술은 하이브리드와 분산 클라우드 기반시설을 관리성과 운용 민첩성을 높인다. 서버 시장은 이미 이 경향으로부터 영향을 받고 있다.

- CSP는 엣지에서 AI에 맞게 최적화를 시행하고자 엣지에서 AI를 활용한다. CSP는 엣지에서 매력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의 지연시간을 줄이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며, 비용을 낮추고자 엣지에서 AI도 채택하고 있다.

- 구체적인 요건을 갖춘 광범위한 산업 버티컬. 영상 감시는 산업에서 온-디바이스 AI가 근원적인 변화를 지원하는 하나의 영역에 불과하다. 패스트푸드부터 석유 및 가스까지 다른 산업에서도 온-디바이스 AI 설치의 이점을 인식하고 있다.

Omdia 기업 부사장 Bill Morelli는 "지난 수년 사이 AI는 실험 단계에서 상업화 단계로 성장했다"라며 "현재 클라우드에서 AI는 다양한 사업 공정에서 시행되고 있는 합리적으로 확립된 기술로 여겨진다. 그 결과, 엣지 기술이 필요한 AI 내에서 여러 가지 매력적인 이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와 같은 수요와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실리콘 제품이 부상했다"면서 "마침내 역량이 AI-at-the-Edge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을 따라잡았다. 이와 같은 요건과 기술의 결합은 앞으로 수년 동안 이 분야가 여러 부문을 교차하고, 더 나은 사업 실적과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AI-at-the-Edge 보고서는 제조, 건강관리, 스마트 빌딩, 공익사업 및 영상 감시를 포함해 다섯 가지 핵심 영역에서 단기 및 장기 전망도 제시했다.

여러 산업 시장의 시점으로 본 AI-at-the-Edge의 단기 전망(2020):

- 제조: 제한적인 엣지 전문지식과 엣지 제품이 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임에 따라, 애플리케이션(바 버전)은 '진정한 AI' 머신 러닝보다는 한계 분석을 이어갈 전망이다.

- 건강관리: 코로나19 팬더믹으로 특히 AI 기반 의약품과 백신 연구, 의학 이미징 및 환자 검사, 부상자 분류 및 모니터링을 위한 머신 러닝 도구에서 AI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속화됐다.

- 스마트 빌딩: 시설이 하드웨어를 연결하기는 했지만, 데이터의 힘을 분석/최대화하지 못하고 있다.

- 공익사업: 소프트웨어와 분석 지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전형적인 모듈성 '추가' 단위로 증가하고 있다.

- 영상 감시: 얼굴 인식 같은 개인 분석을 위해 분석학을 이용하는 문제와 관련 논쟁이 이어질 전망이다. 그러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법률은 거의 없다.

여러 산업 시장의 시점에서 본 AI-at-the-Edge의 장기 전망(2021년 이후):

- 제조: 엣지 컴퓨팅과 IT 기업의 제어 장치로 인해 제어 레벨 제품을 위한 현 OT 공급업체와의 협력에서 경쟁으로 전략적 관계가 전환될 전망이다.

- 건강관리: 규제 승인(예: FDA) 부족이 자가 학습 알고리듬 설치를 방해하는 걸림돌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로 인해 딥 러닝 분석이 방해받지는 않을 전망이다.

- 스마트 빌딩: 중앙식 건물 관리 소프트웨어는 물론 엣지에서 AI 지원 하드웨어에 대한 지출도 증가할 전망이다.

- 공익사업: 향후 5년 동안 강력한 AI 기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사업이 없는 기업은 하드웨어 판매가 대폭 감소할 것이다.

- 영상 감시: 하드웨어 시장 내에서 ASP 감소를 상쇄시키는 데 기술이 사용될 전망이다.

'단편적 사실에서 결론 도출: AI-at-the-Edge' 보고서는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Omdia 소개

Omdia는 Informa Tech(Ovum, Heavy Reading and Tractica)의 연구 자회사와 인수된 IHS Markit 기술 연구 포트폴리오(*)의 합병으로 설립된 세계적인 유력 기술 연구 기업이다.

Omdia는 전체 기술 스펙트럼에 걸쳐 400명이 넘는 애널리스트의 전문지식을 결합하는 한편, 150개 시장을 분석하고, 3,000건에 달하는 연구 솔루션을 발간한다. 또한, 14,000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수천 개의 기술, 매체 및 통신 기업을 커버한다.

Omdia는 완전한 정보 및 딥 기술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오늘날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고객이 단편적 사실로부터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시행 가능한 통찰을 발견하고, 고객이 현재와 미래 사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mdia는 Informa PLC 및 계열사의 등록 상표다. 기타 기업명과 제품명은 각각 해당 소유주의 상표다. Informa PLC는 8860726 번호로 잉글랜드와 웨일스에서 등록됐고, 본사는 5 Howick Place, London, SW1P 1WG, UK에 위치한다. Copyright (c) 2020 Omdia. 모든 권리 보호.

* Informa는 2019년 8월 IHS Markit 기술 연구 제품과 솔루션 대다수를 인수했으며, 이는 현재 Omdia가 보유하고 있다.

출처: Omdia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