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00 (금)
KBS 1TV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의 따뜻한 희망 이야기
KBS 1TV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의 따뜻한 희망 이야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0.10.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TV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의 따뜻한 희망 이야기
KBS 1TV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의 따뜻한 희망 이야기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 바다 건너 따뜻한 희망을 전하다!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바다 건너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향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 이문식은 거친 노동 현장 속 위태로운 우간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최여진은 가난 때문에 일터로 내몰린 아이들의 이야기를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에서 공개한다.

 

▶ 배우 이문식, 거친 노동 현장 속 위태로운 우간다 아이들과 마주하다. 

 

‘배우로서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다른 이에게 나누고 싶다’ 마음으로 아프리카 우간다를 찾은 이문식. 그가 마주한 수도 캄팔라의 첫인상은 ‘과연 이곳에 힘든 아이들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평화롭고 낭만적이었다. 하지만 수도 캄팔라 빈민가에서 이문식이 만난 아이들은 거칠고 위태로운 노동 환경 속에서 빈곤과 배고픔에 지쳐가고 있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채 맑게 웃는 아이의 모습이 더 가슴 아팠어요’

 

에이즈(후천성 면역결핍증)로 아빠를 잃고 엄마와 단둘이 살아가는 14살 소녀 하와. 하지만 엄마 역시 에이즈 양성판정을 받아 언제 세상을 떠날지 모르는 상태. 세상에 홀로 남겨질 아픈 딸을 위해 천천히 이별을 준비하는 엄마. 하지만 어릴 때부터 척추 장애와 지적장애를 앓아 온 하와는 엄마가 자신을 떠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별을 준비하는 모녀의 모습을 지켜보던 이문식은 유년 시절, 자신을 위해 희생하셨던 어머니를 떠올리며 눈물을 보이는데...가슴 시린 모녀의 이야기를 스튜디오에서 전한다.

 

▶ 끝나지 않는 노동에 지친 아이들에게 전한 배우 최여진의 용기.

 

세계 10대 기아국 중 하나인 아프리카 잠비아를 찾은 배우 최여진. 극심한 가난은 아이들마저 노동 현장으로 내몰았고, 잠비아의 14세 이하 아동의 약 10%가 생계를 위해 일하고 있다. 극심한 가난 때문에 학교가 아닌 일터로 향하는 아이들에게 최여진이 용기를 전하고 왔다.

 

∎ 매일 11시간 땅을 파는 소년, 임마누엘의 소원

 

금을 찾기 위해 제 키의 몇 배나 되는 깊은 구덩이 속에서 땅을 파는 12살 소년, 임마누엘 구덩이가 무너질까 불안하지만 언젠가 금이 나올 거라는 희망을 품고 일한다.연로한 할머니와 어린 동생들을 보살피기 위해 학교도 포기하고 매일 일터로 향한다.  고된 노동 후, 집에 돌아오면 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임마누엘. 임마누엘의 꿈은 동생들이 일터가 아닌 학교에 다니는 것이다. 그런 임마누엘의 꿈을 응원하고자 최여진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최여진이 응원하는 임마누엘의 사연을 스튜디오에서 들어보자!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전한 배우 이문식과 최여진의 따뜻한 희망 이야기.KBS 1TV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밤 10시 35분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