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50 (토)
투비소프트,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 출시
투비소프트,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0.11.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의 비대면 출입관리 및 출입자 모니터링 시스템

- 넥사크로플랫폼으로 구축된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서울, 한국 2020년 11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비즈니스 UI·UX 플랫폼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이경찬)는 자사 넥사크로플랫폼 기반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투비소프트,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 출시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은 세종청사 옥상정원 관람 재개에 따른 관람객의 출입 편의성과 청사 보안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관람객의 관람 신청에서 출입, 관람, 퇴장까지의 전 과정을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게 간소화하고, 동시에 정부세종청사의 공간적 특성에 따른 내부 업무 구역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된 것이 핵심이다.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에는 관람객의 편의성을 위한 △QR 방식의 출입증 발급 △위치 기반의 관람 정보 △비상시 SOS 요청 △재난·위험 상황과 비인가 지역 출입 시 알림 서비스가 적용되었다. 또한, 청사의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암호화된 OTP 값을 포함한 동적 QR코드, GPS 및 IoT 기반의 실시간 위치 감지 등의 기술이 도입되어 방문출입증의 복사 및 위변조를 방지하고 출입자의 동선 기반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은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차세대 에듀파인,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등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 등 1,200여 개의 시스템에 적용된 UI·UX 프레임워크이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옥상정원 관람객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자 애플리케이션과 관리 시스템의 구축뿐 아니라, 상시 출입에 대한 관리까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세종청사 옥상정원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올 연말까지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시범 운영 중이며 이후 앱을 통한 자율관람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한섬패밀리세일, 자사 교육서비스 모바일앱 등의 출입관리 시스템을 구축, 서비스한 바 있다. 투비소프트 UI·UX사업본부 최영식 본부장은 "공공기관의 업무 특수성과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산업기술을 접목했으며 이를 통한 정확한 출입자 관리 및 높은 보안 수준을 갖출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사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투비소프트 소개 

투비소프트(대표이사 조강희 이경찬)는 2000년 7월 설립된 기업용 비즈니스플랫폼 선도 기업으로 업계에서 유일한 코스닥 상장사이다. 20여 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용 UI·UX 솔루션 분야 점유율 1위 플랫폼 '넥사크로플랫폼', '엑스플랫폼'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약 4,800여 건의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여 '2018 IR52 장영실상 대통령상', 대한민국 SW기업경쟁력대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이 외 다수의 기술 수상 및 인증,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넥사크로플랫폼 소개 

'넥사크로플랫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기반의 솔루션으로 웹과 네이티브 통합 개발환경을 제공하여 단일 개발도구, 코드로 모든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UI·UX 솔루션이다. 다양한 실행 환경 지원은 물론 웹 서버, WAS, 서버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외부 요소와 연동에 용이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에 맞는 IT 환경 구축에 최적화되었다. 아울러 하나의 개발도구로 웹과 모바일 등 다양한 사용자 화면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어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2014년 출시 이후 UI·UX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투비소프트 온라인 채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OBESOFTKOREA/

홈페이지 https://www.tobesoft.com/Index.do

투비통(블로그) http://tobetong.com/

플레이넥사크로(사용자커뮤니티) https://www.playnexacro.co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WGq1rxVBf-sgqS2MpSo_Yw

Related Links :

https://www.tobesoft.com/Index.do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