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꼬마기차 띠띠뽀’와 애니메이션으로 태어나다!
KTX, ‘꼬마기차 띠띠뽀’와 애니메이션으로 태어나다!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9.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제공
코레일 제공

 

[스페셜타임즈 정진욱 기자 기자] 코레일이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기차 애니메이션 지원에 나선다.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10일 오후 수원시에 있는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아이코닉스와 ‘경기도 철도·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내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시즌2’에 코레일 열차와 경기도 소재 기차역 등 철도 인프라가 방송되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 코레일은 기차 및 역사(驛舍) 등 철도인프라 디자인 사용 △ ㈜아이코닉스는 애니메이션 영상 및 캐릭터 사용과 기차역 및 관광지의 시나리오 반영 △ 경기도는 기관 간 의견조율 및 행정지원 역할을 하게 된다.

 

코레일은 애니메이션 공동 기획·제작을 시작으로 ‘꼬마기차 띠띠뽀’ 캐릭터를 활용한 캠페인 및 홍보물 제작과 상품 개발에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철도 인프라가 녹아 들어간 애니메이션 제작이 아이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 기관의 협약으로 새로운 철도 콘텐츠를 만들어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jinuk@specialtimes.co.kr

jinuk@speci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