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30 (화)
텐센트 클라우드, 2020 멜론뮤직어워드의 글로벌 생방송 지원
텐센트 클라우드, 2020 멜론뮤직어워드의 글로벌 생방송 지원
  • PR Newswire
  • 승인 2020.12.0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상 처음으로 새로운 일상 속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실현

-- 콘텐츠 제공에 관한 심층적인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K팝 팬들에게 한국 최대의 음악 행사 중 하나인 MMA를 가상으로 선보여

(싱가포르 및 한국 서울 2020년 12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2일, 텐센트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자회사인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가 2020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MMA)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에서 가장 큰 음악 행사 중 하나인 MMA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한국 유수의 사업 솔루션 공급사인 효성 ITX와 손을 잡고, 회사의 신뢰성 높은 첨단 기술을 이용해 아시아와 전 세계 팬들에게 환상적인 음악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0년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포함해 각계각층에 힘든 한 해였다. 그러나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온라인으로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행사를 요구하는 대중의 수요는 계속 증가했다. 올해는 한국 음악계에서 가장 큰 스타들이 다시 무대를 밝히고, 한국과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을 가상으로 만날 예정이다. 여기에는 안정적으로 구축된 텐센트 클라우드의 시청각 플랫폼과 세계 곳곳에 설치된 1,300개가 넘는 텐센트 클라우드 캐시 노드가 지원하는 저지연시간 콘텐츠 제공과 라이브 영상 방송 솔루션이 동원된다.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연례 음악 행사 중 하나인 MMA는 온라인 행사로 몰리는 폭발적인 트래픽 수요를 감당할 전문적이고 믿을 만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를 필요로 한다. 또한, 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는 시청자에게 원활한 시청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충분한 대역폭도 확보해야 한다. 오디오와 비디오 라이브스트리밍 기술에 관한 전문지식을 다년간 구축하고, 한국 내 자사의 두 번째 가용성 존에 최신세대 서버를 채택한 텐센트 클라우드는 초저 지연시간과 초고화질을 요구하는 높은 수의 동시접속 요청에도 높은 서비스 가용성과 MMA의 글로벌 생방송을 지원할 수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 국제 부사장 Poshu Yeung은 "디지털 변혁은 모든 산업에 일대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라며 "자사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대대적인 변혁을 겪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해 개방적이고 혁신적이며 안전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과 산업의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산업에서 가상 행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자사는 최초로 100% 디지털 형태로 열리는 MMA를 지원하고, 이 유명한 한국 음악 행사를 한국과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라면서 "음악이 언어 및 문화와 상관없이 사람들을 하나로 묶듯이, 자사는 대규모 시청자들이 온라인에서 모여서 진정으로 즐기는 특별한 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세계를 더 가깝게 연결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효성 ITX의 최 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새로운 일상 속에서도 음악 팬들은 좋아하는 아이돌을 무대에서 보고 싶어한다"라며 "모든 팬이 집에서 안전하게 온라인을 통해 K팝 스타들과 함께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텐센트 클라우드의 믿을 수 있는 고성능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MMA는 BTX, 블랙핑크 및 트와이스 등 최고의 K팝 스타가 참여하는 연례 시상식으로, 올해는 12월 2~5일에 진행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첨단 기반시설과 회복탄력성이 있는 환경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으며 고성능의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최근 가상 회의와 행사 콘텐츠 제공 및 생방송 부문에서 다양한 성과를 올리며 회사의 광범위한 시장 적용성과 영향력을 입증했다. 해당 행사에는 유네스코 세계교육연합(UNESCO Global Education Coalition), 유엔 75주년 행사, 제127회 중국수출입박람회, 파리 패션 위크, 제4회 세계지능대회(World Intelligence Congress), 글로벌관광경제포럼(Global Tourism Economy Forum), AIBotics 2020 등이 있다.

Irene Fung
ifung@currentglobal.com  

출처: Tencent Cloud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